지난 11일 밤 샌프란시스코 인근 알라메다카운티 더블린의 한인주택에서 발생한 경찰 총격사건(본보 15일 보도)으로 중상을 입고 캐스트로밸리 에덴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김광…
[2005-08-16]15세 제인 허 일반단식 A조 우승 주니어 120명 등 300여명 참가 성황리 종료 세리토스 한미테니스클럽 주최 지난 13∼14일 양일간 세리토스 리저널…
[2005-08-16]왼손잡이 스타 필 미켈슨이 시즌 마지막 메이저대회인 PGA 챔피언십에서 생애 2번째 메이저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15일 뉴저지주 스프링필드의 볼투스롤 골프클럽(파70)에서 벌어…
[2005-08-16]미, 영국에 12.5대 11.5 진땀승… 8년만에 우승컵 탈환 제40회 워커컵 한인으로 사상 최초이자 비 백인으로는 타이거 우즈에 이어 사상 2번째로 미·영 국가대항…
[2005-08-16]15일 도산 안창호 우체국에 태극기 우표와 도산 우표가 헌정됐다. 광복 60주년을 맞아 본보와 미주한인사업가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 날 행사에는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LA시장과 커…
[2005-08-16]트레이닝캠프 홀드아웃 마감 활약에 걸맞는 대우를 해달라며 트레이닝 캠프 입소를 거부해왔던 한국계 올프로 와이드리시버 하인스 워드가 15일만에 소속팀 피츠버그 스틸러스로 돌아…
[2005-08-16]다저스 GM 디포데스타 밝혀 한인 팬들이 울 일이다. LA 다저스가 최희섭에게 기회를 안 주는 짐 트레이시 감독을 갈아치울 계획이 없단다. 트레이시 감독은 다저스 사령탑을…
[2005-08-16]캡틴 와일드카드 선정서 밀려 ‘탱크’ 최경주(37·사진)의 프레지던츠컵 골프대회 출전이 아쉽게 무산됐다. 2005 프레지던츠컵 국제연합팀 단장 게리 플레이어(남아공)는 이…
[2005-08-16]한인들에게 인기있는 백세주가 미주 총판권을 놓고 소송에 휘말렸다. 소송을 먼저 제기한 측은 지난 97년부터 미주총판권을 가지고 있었던 KM머천트사(대표 이건만). 이에 백세주 제…
[2005-08-16]“현직 교사들과 네트웍 넓혀 미 프랜차이즈 경쟁력 강화” “공교육과 사교육은 배타적이 아니라 상호 보완하는 관계입니다.” 연세대 총장과 교육부 장관을 역임한 송 자 대…
[2005-08-16]델타 항공의 주가가 지역 항공사 애틀랜틱 사우스이스트 에어라인스를 스카이웨스트사에 현금 4억2,500만달러에 매각한다는 발표를 한 이후 시간외 거래에서 45% 상승했다. 일부 전…
[2005-08-16]뉴욕지역의 제조업 경기가 비교적 큰 폭으로 식었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견조한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이 활발한 가운데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 기대심리도 높아지고…
[2005-08-16]검색엔진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구글과 야후가 검색 능력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고 월스트릿 저널(WSJ)이 15일 보도했다. 야후는 지난주 자사의 엔진을 통…
[2005-08-16]수잔 로렌스가 15일 몬태나주 세달리에서 열린 ‘미주리 스테이트 전시회’ 중 농업 부문 행사에서 버터 25∼30파운드를 이용해 저지 젖소를 조각하고 있다.
[2005-08-16]2005 가주 STAR 테스트 70%이상이 우수·최우수 평가 전체학생들 평균 연방기준치 미달 올해초 캘리포니아 전역에서 치러진 가주학력평가(STAR) 성적 분…
[2005-08-16]코카콜라, 맥도널드, 디즈니 등 미국 대표 브랜드가 세계 소비자의 사랑을 잃으면서, 미국 브랜드 이미지 악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제기되고 있다. CNN머니는 리서치컨설팅업체…
[2005-08-16]이양구씨 등 상대 명예훼손 주장 김광남 전 LA민주평통 회장이 이양구 전 OC 지회장과 장성균 전 부회장을 상대로 지난 2일 LA 카운티 수피리어 법원에 500만달러 손배소…
[2005-08-16]지난 6월중 미국으로의 증권투자 자금 순유입 규모가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간 투자자들이 미국 회사채를 사상 최대규모로 사들인 것이 큰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
[2005-08-16]2006회계연도가 시작되기도 전에 발생한 취업비자(H1-B) 쿼타 조기소진과 이에 따른 접수중단 사태(본보 8월13일자 A1면)로 이민업계가 울상이다. 지난 8월10일부터 칠…
[2005-08-16]푸성귀를 많이 섭취하면 치매 발병을 절반 이상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UC어바인의 연구진은 ‘알츠하이머와 치매’ 창간호에 기고한 논문에서 푸른…
[2005-08-16]






























김광수 한국일보 논설위원
이리나 수필가
정숙희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평생의 돌봄’ 복지 청사진 제시, 공약 이행 약속 ▶“이민자 출신 워킹맘으로서 주민 필요 정책화”뉴욕주 사상 최초의 한인 연방의원에 도전하…

버지니아주가 조립주택 규제 완화를 통해 주택공급을 늘리기로 했다.아비가일 스팬버거 주지사는 지난 1일 버지니아주 로키 마운트(Rocky Mou…

이란이 미국과 종전 협상을 벌이면서 동결 자산을 해제해 현금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으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으로서는 이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