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장벽 예산 갈등으로 인한 연방정부 셧다운이 장기화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역풍이 불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
기존 최장기록(21일)을 갈아치운 셧다운은 13일로 23일째를 맞았다.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트윗에서 “망가진 국경으로 인한 피해가 셧다운 보다 훨씬 크다”며 장벽 건설 필요성을 거듭 주장했다. 그는 전날 트윗에서도 “민주당은 워싱턴으로 돌아와서 셧다운을 끝내고 남쪽 국경에서 벌어지는 잔혹한 인도주의적 위기를 끝내기 위해 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연일 ‘민주당 셧다운’이라고 강조하며 민주당에 이번 사태의 책임을 돌리고 있지만 정작 여론은 반대로 흐르는 모습이다.
CNN방송이 여론조사기관인 SSRS를 통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55%는 ‘셧다운 책임론’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을 꼽았다. 민주당에 책임이 있다는 응답자는 32%에 그쳤다.
트럼프 대통령에 비판적인 여론도 증가했다. 국정 수행에 찬성한다는 응답은 37%로, 반대한다는 답변 57%를 크게 밑돌았다.
이같은 여론의 흐름은 셧다운이 장기화하면서 미국인들의 불편이 커지고 곳곳에서 행정 차질이 빚어지는 것과 무관치 않아 보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영어한자 못해서 그냥 그런가보다 떠드는 무뇌안들 그냥한굳가세요.투표권도업자나 불체들아 니들이 거품 물어봐야 이미장벽은쏘부 낫어.오바마도햇던비상사테.다카가국가비상사태?국경은?미친오바
응 불체천국 이구만 여기도 그냥 그리 사시요 쇠뇌.지들이 또 무슨멍멍 되고잇는지 한 2 년되면 알긋지.미국소 먹으면 음매하자나.거품물고 반대하세요
-last, kansas 쓰레기 종자 나왔네. 일전에 여성 생식기를 빗대어 저질 욕을 하원위원장에게 할 때부터 이 넘들의 난잡한 종자를 알아봤다. 딱 그 수준이니 트럼프를 찬양할 밖에... 역겨운 넘들...
ㅋㅋㅋ. 내가 왜 너같은 ㅆ레기를 위해 비교자료를 제공해야 하는데?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야. 너만 몰라. 지금. 바라지말고 검색해봐. 그것도 하기싫어? ㅋ
그리고, "가자지구보다 분쟁이 더 심하다"라고 평가하려면, 비교자료를 제공하면서 하길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