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스 전용차선 불법 주차 단속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불법주차시 293달러의 벌금을 부과받게 됩니다.
▻ 캘리포니아 보험국이 스테이트 팜의 평균 22%의 보험료 인상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 캘리포니아에 산불 등 자연재해 위험이 높아지면서 앞으로 10년 뒤 자연재해 고 위험지역의 경우 모기지를 받기 어려울 것이라고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말했습니다.
▻ LA 산불 발생 당시 아프리카를 방문중이던 캐런 배스 LA 시장이, 아프리카 방문은 실수였다고 인정했습니다. 이제 중요한 것은 도시 복구와 재건이라고 밝혔습니다.
► 미국과 러시아가 내일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장관급 회담을 갖습니다. 양국 정상회담 일정과 우크라이나 종전 협상이 의제로 다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협상 자라에 우크라이나는 물론 유럽도 사실상 배제됐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유럽 주요국 정상들이 급히 프랑스 파리에 모여 긴급회의를 열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정책을 둘러싼 위헌, 위법 논쟁 속에 "조국을 구하는 사람은 그 어떤 법도 위반하지 않는다"라는 글을 올려 논란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의 전방위적 정부 구조조정에 반발해 제기된 다수의 소송 중 처음으로 연방대법원의 판단을 받는 사건이 곧 나올 전망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예고한 상호 관세가 자의적 성격 때문에 한국 등 아시아 국가 대다수가 위험한 상태라는 분석이 나왔다.
▻ 계란 가격이 한 달 동안 15% 급등한 가운데 백악관은 계란값 상승의 원인인 조류 인플루엔자 대응에 나서는 한편 전임 바이든 행정부에 비난의 화살을 돌렸습니다.
► 동부지역에 강력한 겨울 폭풍으로 최소 9명이 숨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캔터키주는 300곳이 넘는 도로가 폐쇄되는 등 피해가 큽니다.
▻ 국민의힘 의원들이 단체로 헌법재판소를 찾아가 대통령 탄핵 심판이 졸속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공정하게 심리해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 부부 공천 개입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명태균 씨가 통화 복기록을 공개하고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총선 때도 공천에 개입한 정황이 담겨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배우 김새론 씨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 NBA 올스타전이 사상 처음으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열린 가운데 팀 샤크가 팀 척을 41-254로 꺽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골든 스테이트의 스테판 커리가 MVP에 선정됐습니다.
▻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에서 스웨덴의 루드비드 오베리 선수가 합계 12언더파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휴장합니다. 원/달러 환율은 1,441.7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69도로 예상됩니다.
조슈아 양(21·-60kg급), 제이콥 양(20·-66kg급), 조나단 양(17·-60kg급). 미국 유도 국가대표팀에 나란히 이름을 올린 한…
LA 동부한인회(회장 최현무)는 지난 16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LA 동부 한인회관 개관식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전…
사우스베이 한미노인회(회장 최흠규)는 지난 19일 추억만들기 일일관광을 다녀왔다. 이번 여행에는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피라밋 호수와 아빈 …
미주 박정희대통령기념사업회(회장 이재권·이하 기념사업회)가 현재 한국에서 절찬리에 상영 중인 다큐멘터리 영화 ‘하보우만의 약속’ 상영회를 LA…
한인사회 올드타이머로 한미동포재단 이사장과 한미포럼 회장 등을 역임한 김시면 오마이 컨트리 재단 이사장이 지난 23일 별세했다. 향년 89세.…
▶“표현 자유·정치참여 권리 과도하게 침해”, 한인들 “같은 국민인데 원천적 차별” 성토6·3 조기대선을 위한 재외선거 유권자 등록이 24일 …
버지니아 50번 도로를 타고 북쪽으로 가다보면 섄틸리 샤핑몰 주차장에 있는 거북선이 눈에 들어온다. 한국식 찜질방 킹스파(대표 소피아 김)가 …
LA 한인 김모(50)씨는 미국 시민권을 딴 후에도 특별히 필요하지 않아 미국 여권을 발급 받지 않고 있었지만 최근 국무부에 여권을 급히 신청…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