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 자리에 공식적으로 올라 트럼트 전 대통령과의 대결을 확정했습니다. 대선은 앞으로 75일간 열전 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 민주당 전당대회에서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직을 수락한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일관되게 강조한 메시지는 '국민을 위해 싸우는 대통령'이었습니다.
► 해리스 부통령을 대선 후보로 확정하면서 오바마 등 당내 스타들이 총출동한 민주당 전당대회가 통합 경쟁 측면에서 공화당의 전당대회를 압도했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 민주당이 올해 전당대회에 처음으로 젊은 층 사이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지닌 SNS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대거 초청해 젊은 유권자들의 표심 공략에 나섰습니다.
► 트럼프 전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후보직 수락 연설에 대해 SNS에 실시간으로 게시글을 올리며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 대선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애리조나주에서 후보 등록을 철회했습니다. 대선완주 포기와 트럼프 지지 선언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 LA 해변에서도 노숙자 텐트촌 철거가 시작됐습니다. 하지만 노숙자들을 쉘터로 인도하지 못하면서 다른 곳으로의 이동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 LA 시청에 40년 넘게 전시되던 거북선 모형이 컨벤션 센터로 이전된다는 소식에 한인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 한인 등 미국내 아시안 젊은층의 자살률이 전보다 크게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1999년 10만명당 3.76명에서 2021년 6.49명으로 72% 증가했습니다.
▻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불소가 함유된 수돗물을 마신 어린이는 IQ가 떨어질 수 있다고 연방 정부가 공식 인정했습니다. LA시는 수돗물에 불소를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잭슨홀 연설에서 점진적 금리 인하 신호를 줄 것이라는 전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습니다.
▻ 올해 7월 들어 기존주택 매매건수가 395만건으로 하락세를 멈추고 반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휴전협상이 난항을 겪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중재국들과 이스라엘이 이견을 줄이기 위한 논의를 시작했습니다.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대립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쿠르스크 원전이 위협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적인 신규 백신이 식품의약청, FDA의 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생후 6개월 이후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신규 백신을 접종이 권고되고 있습니다.
▻ 야당은 검찰 수사팀이 무혐의 결론을 낸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사건과 함께, 정부 역사관을 고리로 연일 여권에 파상공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다저스가 오늘부터 탬파베이와 홈 주말 3연전을 갖습니다. 오타니 선수가 40홈런 40도루를 달성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일본 고교야구의 꿈의 무대로 불리는 고시엔에서 한국계 학교인 교토국제고가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처음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38.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 조금 낀 하늘 보이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ReplyForward |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8/20260108205324695.jpg)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김인자 시인·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최호근 / 고려대 사학과 교수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뉴욕시가 앞으로 모든 2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상 보육을 제공키로 했다.부자 증세, 임대료 동결, 무상 보육, 무상 버스 등의 공약으로 돌풍을 …

지난해 워싱턴 지역에서 총 7만2천개 이상의 연방정부 관련 일자리가 없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연방 노동통계국(BLS)이 7일 발표한 실업률 자료…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민간인 총격 사망 사건이 발생한 이후 주요 도시에서 반발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국토…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