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이민 1세들이 이제는 은퇴를 하는 나이와 시기가 되어가면서, 남은 여생에 대한 선택에 갈등을 느끼게 됩니다. 이민 생활의 목표를 나름데로 이루고 난후, 이젠 내 마지막 고향을 어디로 두느냐에 개인적 선택은 다르겠죠.
아메리카 드림은 더이상 옛말이 되어버린 현 시대에 왜?, 역이민을 선택하게 될까요?
이번 영상에서는 그 현실에 보이는 모습에 대해 여러분들께 말씀드리는 시간입니다.
구독과 좋아요~~ 꾸욱 눌러 주세요.
유튜버 뉴욕 키다리쌤 (더 많은 영상 보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WB_k3srF9anvWEpIZyWTTw
한국 재외동포청 산하 재외동포협력센터(센터장 김영근)는 전 세계 재외동포 가운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2025년도 초청 장학생 80명을 최종 …
LA 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은 뿌리·성인평생교육 2024-2025 올해의 우수강사 9명을 선정해 지난달 26일(목) 시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미주한국어교육장학재단(KLESF·이사장 나영자)은 지난달 28일 LA 한인타운‘용수산’에서 이사회를 열고 2025년 한국어 장학생 및 우수교사…
지난 5월29일 서울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열린‘이화여고 70회 졸업 55주년 재상봉의 날’ 행사에 참석한 LA 출신 동창생들이 기…
이찬수 목사 초청강사 충현선교교회 부흥회충현선교교회 설립 40주년을 기념하는 부흥회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열린다.‘그 힘의 능력으로 강…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버지니아 주민들의 대다수가 데이터센터 건설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규제를 완화하고 세금 혜택까지 제공할 경우 반대 여론은 더욱 증가했다.…
제75주년 6.25전쟁 기념일을 맞아 지난 25일 샌프란시스코 프리시디오 공원내 한국전 참전기념비 앞에서 한국전 발발 75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한국떠난지가 오래되면 가고 싶어도 못가지요. 몇십년 시간이 지나서 간 한국은 외국으로 변해버려서 옛날 한국하고는 많이 다르지요. 뿌리내리고 사는곳이 고향인것 같아요.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듯 은퇴후 어디서 사느냐도 다르겠지요. 제 개인적인 취향은 당연 미국입니다. 넓은 땅에 여행할곳이 무궁무진한 이 나라에서 계속 살겠습니다. 추울땐 남쪽에서 살고 더울땐 캠핑카를 끌고 북쪽으로 올라가 자연과 더불어 살수 있는건 특권이나 마찬가지거든요. 저는 은퇴까지 10년 조금 더 남았지만 그런 꿈을 가지고 열심히 살고 있답니다.
아무래도 나이드시면 의료때문에라도 한국으로 돌아가시는것같아요
공기 나빠 살기 힘들어요. 생각보다 더 심각해요. 그리고 미국문화와 너무 달라서 적응하기 시간 걸리고 서울 물가는 살인적이지요.
그래두 내 고향땅에서 사는게 심적으론 편하지 않을까 생각되지만...오랫동안 살아온 미국에서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면 그 또한 큰 도전일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