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과학기술자협회 주최 수학, 물리 동시 1위
스프링필드 타운십 고등학교 양대원 군(11학년)이 수학과 함께 올해 처음 실시된 물리부문에서도 1위를 차지, 경시대회 2관왕에 올랐다. 미래 한인 과학자를 꿈꾸는 필라델피아 지역 과학 꿈나무들의 수학, 과학 경시대회가 12일 영생장로교회에서 치러졌다.
이날 경시대회에는 몽고메리카운티, 벅스 카운티, 남부 뉴저지 체리 힐 지역 등 필라델피아 인근 지역 4~11학년 학생 80여명이 참가, 실력을 겨루었다.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주최로 열린 ‘2014년도 전국 수학•과학 경시대회는 미국 전역 및 캐나다, 오스트리아 그리고 싱가폴 에서 일제히 같은 시간에 치러졌다. 이날 오후 2시 수학경시대회를 시작으로 오후 3시30분부터는 과학 실습 및 물리 시험으로 이어졌다. 참가 학생들은 주어진 시간 안에 그 동안 쌓아 온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모습이었다. 노 모세 재미과학가술자협회 필라델피아 지부장(드렉셀대 교수)은 "경시대회의 목적은 참가 학생들이 과학과 수학에 더욱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라며”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시험을 치르는 모습을 보니 과학의 미래가 한층 밝아 보이고 마음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날 각 부문 1위 입상자는 톰 코벳 주지사 상을 받게 되며 각 지역 최우수상 수상자들과 겨루는 전국대회 출전 자격도 부여된다.
다음은 학년별 각 부문 수상자 명단이다.
- 수학경시대회 1등: 4학년 그레이스 유(PS 122), 5~6학년 조슈아 유(이산 초등학교), 7~8학년 제임스 김(스프링하우스 중학교), 9~10학년 윤용규(세인트 피어스스쿨), 11학년 양대원(스프링필드 타운십고교)2등: 4학년 클레어 유(PS 122), 5~6학년 새뮤얼 리(월튼 초등학교), 7~8학년 이설이(트레디프린 이스타운중학교), 9~10학년 벤자민 구(멜번), 11학년 마이클 차(노스펜 고교)3등: 4학년 새뮤얼 김(몽고메리 초등학교), 5~6학년 조수아 정(냅 초등학교), 7~8학년 지흥 조셉 민(위사히컨 중학교), 9~10학년 알버트 리(커버넌트 크리스찬 아카데미), 강지은(체로키), 11학년 라은경(리틀 플라워 카톨릭 고교)- 과학경시대회1등: 4~5학년 스텔라 한(제미슨 초등학교), 6~8학년 유진 김(벡 중학교)2등: 4~5학년 에릭 김(스탁톤 초등학교), 6~8학년 지흥 조셉 민(위사히컨 중학교)3등: 4~5학년 니콜 성(가넷밸리 초등학교), 6~8학년 폴 김(굿 호프 중학교)- 물리(9~11학년)1등: 양대원(스프링필드 타운십고교)2등: 김정윤(래드너 고교), 윤영규(버겐 아카데미) 조인영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