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과학기술자협, 3월8일 전문직장인 커리어 설명회
지난해 과기협 경력개발 관련행사에서 연사들의 강연을 흥미 있게 듣고 있는 참석자들
뉴 잉글랜드 과학기술자 협회(이하 NE 과기협, 회장: 이재형)은 오는 3월 8일 (토) 오후 3시부터 MIT 4동 237호에서 보스턴 지역에 거주하는 과학 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인생설계에 도움이 될 만한 특별행사를 개최한다.
MIT 한인대학원학생회 (회장 민주하)와 공동으로 과기협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분야 mid-career 전문직장인을 대상으로, 현재 처해있는 위치에서 앞으로의 커리어를 어떻게 가져가야 될지에 대해서 도움을 주고자 하는 행사다. (Entry-level보다는 어느 정도 직장생활을 한 사람들 대상). 한국으로 가려고 한다면, 언제쯤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그렇지 않고 지금 있는 곳에서 계속 성장해보려고 한다면 (미국 내에서 회사를 옮기는 것 포함. 혹은 창업) 어떻게 하는 게 좋을지 등등의 내용을 다룬다.
커리어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은퇴계획은 미리 어떻게 잡아놔야 되는지, 한국과 미국에서의 아이들 교육이나 진학에 대한 부분도 논의될 수 있는 자리라고 과기협측은 밝혔다. 전반적인 내용을 보면 비과학기술 인력들에게도 도움이 될 만한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Mid-career 전문직장인들 뿐만 아니라 앞으로 미국이나 한국에서 직장 생활하는 것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는 대학원생 및 포닥들도 이런 내용들에 대해서 미리 들어두면 향후 장기적으로 인생 설계하는데 있어서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기본 형식은 각 주제에 해당하는 강연자들의 발표 (질의응답 포함), 휴식, 패널토의 (질의응답),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 저녁 식사 정도가 될 것이라고 한다. 원활한 진행을 위해 과기협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문을 익명으로 받을 예정이며, 그날 내용을 듣고 떠오른 질문들도 즉석에서 물어볼 수 있다고 한다. MIT에서의 행사 직후 원하는 사람들을 위주로 인근 식당으로 이동하여 연사들과 좀 더 심도 있는 논의 및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진행한다고 한다.
MIT 학생회 민주하 회장과 함께 이번 행사진행을 맡은 과기협 이재형 박사는 “이번 부제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듯이 미국에서 어느 정도 직장생활을 하고 앞으로 남은 인생에 대한 설계를 어떻게 해야 될까를 고민하는 많은 분들께서 직접적이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얻고 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하며, 인터넷 등 어디에서도 얻을 수 없는 유익한 내용으로 채워지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무료이며,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NE 과기협 홈페이지 (www.kseane.org)를 통해서 3월 5일까지 사전접수 하면 된다. 현장접수도 가능하나, 신속한 진행을 위해 그리고 참석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준비를 위해 사전등록을 독려한다고 과기협측은 밝혔다.
행사 참석 여부와는 별개로, 과기협 회원가입을 원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연회비 할인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10달러 (25달러 할인), 대학원생 5달러. 기존 각각 35달러, 15달러).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접수 시 전달하거나 contact@kseane.org로 보내면 된다. 모든 참석자들에게 과기협 로고가 들어간 기념품을 나눠줄 예정이고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일시: 2014년 3월 8일 토요일 오후 3시 장소: MIT 4동 237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