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잉글랜드 한국학교가 새 학년을 시작했다
지역 최대 규모의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 학부모회장 이현주)는 지난 14일 전교생과 교사,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2013~‘14학년도 새 학기를 시작했다.
2교시에 학교 강당에서 개최된 개학식에서는 김영순 리더교사의 개회선언에 이어 최지현 음악교육2부 교사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따라 애국가, 미국국가, 교가를 제창하며 시작됐다.
남일 교장과 캐롤 윤 이사장은 전교생과 교사 및 부모들을 힘찬 박수로 환영하며 또 한 학년을 모두 열심히 재미있게 공부하며 잘 지내자며 환영사를 대신했고 이현주 학부모회장은 긴 여름방학이 어느새 지나고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다고 말한 후 학부모회 활동을 소개했다.
이어 교사소개 순서에서 남일 교장은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6개 과정 이외에 오전특별교육과 오후특별활동반 등 모두 47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한 후 이번 학기부터 새로 시작된 유아반(병아리반)을 먼저 소개한 후 기초1-2과정(리더 김희현), 기초3-4(리더 이성희)에 이어 초급과정(리더 주민정)과 중급과정(리더 김소희) 및 고급 과정(리더 김영순), 이중언어과정인 세종과정(리더 안은숙)을 차례로 소개했다.
개학식 마지막 순서로 참가자 모두는 주민정, 조진태 교사의 ‘우리가 지켜야할 10가지 수칙’ 선창에 맞춰 손을 들어 선서하며 학교생활을 잘 할 것을 함께 다짐했다.
지난 8월 31일 제2회 교사연수회와 신입생 입학식을 갖고 공식 학사일정을 시작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다음 행사는 오는 21일에 추석관련 행사가 있으며 10월 12일에는 부동산 관련 학부모 강좌, 26일에는 학부모 건강을 위한 강좌가 이어지고 오는 11월 2일부터는 연례 학부모 초청 공개수업 행사가 있게 된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입학 문의 & 2세들의 뿌리교육을 위한 한글교육과 한국문화 및 역사교육을 위해 교사로 봉사하고자 하는 경우 남일 교장 (508-523-5389, ksneusa@verizon.net), 또는 학교 홈페이지 www.ksneusa.org를 통해 연락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