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 스님
법륜 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 강연이 20일(금) 저녁 7시부터 하버드대학교 사이언스 센터 (1 Oxford St, Cambridge, MA 02138) 에서 문답식으로 열린다. 지난해에도 김홍신 작가와 보스턴을 찾았던 법륜스님은 400여명의 참석자들이 성황을 이뤘던 강연회를 열었었다.
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이자 평화운동가인 법륜 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 이번 보스턴 강연은 시애틀을 시작으로 4주에 걸쳐 22개 도시를 순회하는 2013년 북미주 순회강연 일정 중의 하나로 정토회와 하버드 한인학생회 공동주최로 열린다. 보스턴 강연은 2013 북미주순회강연의 일환으로 정토회와 하버드대학교 한인학생회가 공동주최하는 것이다.
소탈하고 쉬운 언어를 사용하여 청중들에게 감동을 주는 법륜스님은 1953년 경상남도 울산군 두서면 (현 울산광역시 울주군)에서 태어나 1969년 12월 분황사에서 불가에 입문했다. 그 후 1988년 수행공동체인 정토회를 설립해 수행지도와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2000년에는 만해상 포교상을, 2002년에는 구호단체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막사이사이상 ‘국제평화와 이해’ 부문을, 2007년에는 민족화해상을 수상했다. 2010년 불교계의 4대강 사업 반대운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정토회에서 수행을 지도하고 있다. 2011년 2월 포스코 청암상 청암봉사상을 동티모르의 알로라 재단과 공동수상 하였다.
저서로는 ‘실천적 불교 사상’,‘금강경 이야기’, ‘반야심경 이야기’, ‘붓다, 나를 흔들다’, 즉문즉설 시리즈 ‘답답하면 물어라’, ‘스님, 마음이 불편해요’,‘행복하기 행복전하기’, ‘행복한 출근길’, ‘날마다 웃는집’, ‘기도’, ‘스님의 주례사’ 등이 있다.
행사장 입장은 6시부터 시작되며 선착순 무료입장이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geumyee@gmail.com, 212-222-0636으로 하면 된다.
▲일시: 9월 20일(금) 저녁 7시
▲장소: Harvard University Science Center. 1 Oxford St, Cambridge, MA 0213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