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 한국학교 신입생 입학식.교사 연수회 성료
기초3-4과정 인터뷰 수업광경
가을학기 개학을 앞두고 있는 지역 최대 규모의 뉴턴 소재 뉴잉글랜드 한국학교(교장 남일, 이사장 윤경숙)는 지난달 31일 제 2회 교내 교사연수회 및 2013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행사를 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신학기를 준비하며 한국학교에서의 말하기 교육과 한국의 문화-역사교육의 중요성 및 방안을 함께 나누고자 계획된 이번 교사연수회에는 작년 1회 때와 마찬가지로 NE지역 한국학교들이 함께 발전하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무료 초청되었다. 이번 2회 연수회에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와 메인 한국학교, 밀알한국학교, 보스턴 장로교회 한국학교, 보스톤 천주교회 한국학교, 우리뿌리 한국학교, 푸르뫼 한국문화학교 등 모두 7개 학교 교사들이 참가하여 각 학교별로 새학년을 열심히 준비하려는 의욕을 느낄 수 있었다.
김희현 기초1-2과정 리더의 사회로 시작된 연수회는 김영순 고급과정 리더의 ‘대화 분석을 통한 말하기 교육’, 김소희 중급과정 리더의 ‘한국학교에서의 단계별 역사교육 및 활동제안’ 등 전체 강연 후 이어진 분반강의로는 기초과정의 최보경 강사(기초1과정 담임)의 ‘오감으로 배우는 한글’, 이중언어 과정은 최인형 강사(세종2-여름반 담임)는 “방금 낚은 물고기처럼 팔딱팔딱 뛰는 수업 만들기”, 초급이상의 이미진 강사(중급1-고려반 담임)는 ‘한국학교에서의 역사-문화교육 방안’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와 함께 오후에는 7십여 명의 가을학기 신입생과 학부모 및 교사회가 참여한 가운데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는데 기초, 초급, 중급, 고급, 이중언어 과정 및 성인과정까지 모두 6개 과정 소속 교사들은 각 반별 평가시험 및 인터뷰를 통해 신입생들의 수준을 파악하는 순서가 이어졌다. 국민의례에 이어 남일 교장은 신입생 및 학부모 대상 학교 연혁 및 커리큘럼과 학교 소개를 했고 이사회 박신영 총무이사는 캐롤윤 이사장을 대신하여 2세의 교육면에서 가장 훌륭한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의 가족이 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환영사를 대신했다.
뉴잉글랜드 한국학교는 이번 학년부터 정규반으로 시작되는 유아반과 기초1과정(3세~해님, 달님반)부터 세종과정(이중언어과정)과 성인반 등 오전반과 한국무용, 태권도, 미술, 서예, 발레반 등 오후 특별활동반 등 모두 46개 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신입생들은 이번 주 이내로 이메일로 반 배정 결과를 통보 받게 되며, 이번 1차 행사에 참가하지 못한 신입생들에 대한 2차 소집은 9월 8일(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학교에서 가질 예정이라고 한다.
오는 9월 14일에 2013년도 가을학기를 시작하게 되는 뉴잉글랜드 한국학교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입학문의는 남일 교장 또는 학교 홈페이지(www.ksneusa.org)를 방문하면 되며 동포 2세들의 뿌리교육을 위해 한국어 및 음악교육과 문화교육 및 오후 특별활동에 뜻을 같이 하여 동참하고자 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고 한다.남일 교장(508-523-5389 ksneusa@verizon.net)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