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쓰 주 하원, “정전협정관련 모든 행사 장려”
▶ 7.27 정전 기념사업회, 성명서 발표
박강호(앞줄 가운데) 보스턴 총영사와 하원 관계자 및 참전용사들
매사추세츠 주 하원은 지난달 25일, 7.27 한국전 정전협정 체결의 60주년을 맞아 특별 결의안을 채택했다. 매사추세츠 주 하원은 “매사추세츠 주 주민들은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정전협정 체결 기념행사 및 모든 활동을 장려한다.”는 내용이 적힌 결의안을 채택해 이날 하원을 방문한 박강호 주 보스턴 총영사에게 전달했다.
이날 결의안 전달식에서 박강호 총영사는 "금년이 한국전 정전 협정이 체결된 지 꼭 60년 되는 해 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과 미국이 여러 가지 기념행사를 가지고 있는데 매사추세츠에서도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정전협정 체결 기념 결의문을 채택하게 되어 더 없이 기쁘다“고 며 이를 위해 애써 준 Keiko Orrall 주 하원의원, Tackey Chan의원, Don Wong 의원 등 이번 결의안 채택에 동참해 준 모든 의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는 말도 잊지 않았다.
한편 이번 매사추세츠 주 하원의 한국전 정전 기념 결의문 채택은 박강호 총영사가 평소 알고 지내던 Keiko Orrall 주 하원 의원에게 결의문 채택의 뜻을 제안하였고 이를 Keiko Orrall의원이 받아들여 Tackey Chan 등 아시아계 의원들이 힘을 보태 이루어지게 되었다. 이날 한국전 정전기념 결의안 전달식에는 매사추세츠주 하원의장 로버트 드레오(Robert DeLeo) 가 축하의 뜻이 담긴 증서를 전해 왔으며 폴 도네이트(Paul Donato) 주 하원의장 대행, 테오도르 스펠리오티( Theodore Speliotis) 주 하원의원도 참석했다.
또한 보스턴 7. 27 정전 기념 사업회 (이사장 강경신)는 지난달 27일 저녁, 케임브리지 소재 가야식당에서 정전 기념식을 열었다.(사진2) 기념 사업회는 한국전 정전 60주년 기념일을 맞이하며 보스턴 지역 한국전의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참전용사, 하버드 연구원들과 차세대 대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뜻 깊은 의미를 되새기며 민주주의와 자유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과 헌신을 아끼지 않았던 미국을 위시한 유엔 참전 용사들의 노고에 감사했다.
김성혁 보스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동 행사에서 강경신 이사장은 “7. 27 정전 기념일은 오바마 정부에서 상하 양원을 통과한 제 2의 현충일로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한국에 참전한 용사들의 업적을 높이 평가하고 경의를 표하는 기념일이다”고 강조하며 “우리는 7. 27 한국전 정전 기념일의 의미를 지속적으로 기념하며 북한이 핵 개발을 포기하고 한반도에 평화통일이 하루속히 이루어지도록 노력하자”고 역설하였다.
이어서 한국사랑회 이강원 회장의 격려사, 김우혁 전 해병대 전우회장의 NLL 사수의 중요성, 김태혁 참전용사의 한미 동맹의 중요성을 발표하는 순서가 있었으며 특히 한국전쟁 중 인천 병원선에서 근무했던 스위니 참전 용사의 아들인 미 민주당 중진 인사 스위니 주니어씨가 참석하여 한국에서 기증받은 유품을 정전 기념 사업회에 기증하는 뜻 깊은 순서를 가졌다. 또한 강천성 문인협회 회장이 대독한 7. 27 정전 60주년 기념 성명서가 만장일치로 채택 되었다. <박성준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