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니 정 뉴스타부동산 어바인 명예부사장
오늘은 어바인의 바로 아래 위치한 사우스 오렌지 카운티 중에서 대표하는 2개의 도시를 소개 하고자 한다. 어바인에서 로컬로 30분정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인들도 꾸준히 늘고 있는 알리소 비에호와 미션 비에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알리소 비에호
1990년대부터 계획적으로 개발된 도시이며, 오렌지카운티 남부에서 비교적 젊은 도시로 유명한 알리소 비에호는 콘도와 타운홈 비중이 높고, 커뮤니티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첫 주택 구매자나 직장인, 젊은 가족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도시이다.
또한 유명한 Capistrano Unified School District으로 학군이 좋아서 교육에 신경을 쓰는 가족 단위의 인구비중이 높은 편이다. 평균 주택 가격은 약 90만에서 100만 달러 사이을 형성되어 있으며, 깔끔한 거리와 잘 관리된 주택 단지, 그리고 풍부한 녹지 공간을 중심으로 가족 단위 거주자들에게 꾸준한 선택을 받아 왔다고 할 수 있다.
90년대 후반 개발 당시에는 Mello Roos가 있었지만, 거의 30년이 지난 지금은 몇몇 단지를 제외한 대부분의 지역에는 멜로루즈의 세금부분이 끝난 상태라 세금 부담도 적어져서 한층 인기를 더 하고 있다. 나는 알리서비에호에 집을 보여주러 갈때면 항상 느끼는 바이지만, 언덕을 타고 올라가는 녹색지대의 집들이 마음을 시원하게 한다. 녹색 공간이 많은 탓에 약간의 높은 지대에 위치한 집들은 마당에서 좋은 경치를 가지는 집들도 있고, 여유로운 공간이 느껴지는 편안한 도시로 느껴지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한인 가족 인구들이 꾸준히 늘면서, 빠리 바켓트, 나성 돈까스 등 한인 비즈니스가 생겨나기 시작했고, 로컬로 30분이면 어바인 한인 상권에 접할수 있어, 한국분들이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을 주거환경을 가지고 있다. 교통은 5번, 73번, 133번 Freeway가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미션 비에호
미션 비에호는 오렌지카운티 남부를 대표하는 전통적인 주거 도시로, 오랜 시간 동안 안정적인 주거지로 유명하다. 70년대 시작하여 단독주택 비중이 높고, 넓은 대지와 완성된 주거 환경이 조화를 이루며, 장기 거주에 적합한 도시로 평가받고 있다.
평균 주택 가격은 약 110만에서 120만 달러 수준에서 형성되어 있었으며, 주거 만족도가 높아서 이곳에 한번 정착한 주민들은 오랜기간 주거지를 옮기자 않는다는 통계가 있다.
도시 중간에 커다란 레이크가 있고, 가족단위의 레크레이션 어메니티 또한 특징적이며, 유명한 골프장도 3곳이나 위치하여, 녹색 지대와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있는 자연을 끼고 있는 동네라고 소개할수 있다.
오랜 주거지역이다 보니, 단층집도 많은 편이고, 유명한 시니어 커뮤니니티가 2곳이 있다. 학군은 Saddleback Vally와 Capistrano School District를 포함하고 있어, 가족단위 주민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곳에 사는 한인들은 30분정도 떨어진 어바인과 레익포리스트 지역의 한인 식당이나 마켓을 갈수 있어 편리함을 가질 수 있고, 교통은 5번, 241번 Freeway가 있어 접근성이 좋은 편이다. 3카 그라지와 드라이브웨이가 있는 전통적이고 넓은 마당의 집을 좋아 한다면 이곳 미션비에호를 추천하고 싶다.
문의 (949)535-6877
<
제니 정 뉴스타부동산 어바인 명예부사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