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년간 120억달러 재정 부담

에릭 아담스 뉴욕시장이 9일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쓰나미처럼 몰려드는 난민 신청이민자들로 인한 재정적 위기상황을 알리고 있다. [뉴욕시장실 제공]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KYCC 송정호 관장… “지역사회 위한 종합 서비스 강화”](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8/20260108205324695.jpg)
LA 한인타운 대표 비영리단체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의 송정호 관장은 “지금 우리가 하는 일은 커뮤니티 ‘니즈’가 있기 때문에 존재한다”…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김인자 시인·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최호근 / 고려대 사학과 교수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뉴욕시가 앞으로 모든 2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상 보육을 제공키로 했다.부자 증세, 임대료 동결, 무상 보육, 무상 버스 등의 공약으로 돌풍을 …

지난해 워싱턴 지역에서 총 7만2천개 이상의 연방정부 관련 일자리가 없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연방 노동통계국(BLS)이 7일 발표한 실업률 자료…

연방 이민 당국 요원이 가한 총격으로 사람이 다치는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8일 AP통신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오리건주 포틀랜드 경찰은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제1안과 제2안의 한인성직자들이 먼저 받아드리면 '묻지마 아시안 폭행사건등이 아마도 줄어들거나 없어질것 같기도하다' '너 이웃을 너의 몸과같이 사랑하라' '지구촌 끝까지 전도하라'는 말씀에 따라 솔선수범 쓰나미 이민자에게 당신들의 성전에서 먹고자고 싸게하는 생활공간을 내어준다면 하늘에 계신 예수님이 기뻐하실것이리라-
1안건으로 해결이 안되면 제2의 안건으로간다. 일단 제1안건의 '쓰나미 이민자 우선순위정책'을 유지한다. 성인데이케어는 공간도 넓고 각종 편의시설과 유방암및 정신질환 혈압스트레스 완화 전문의사가있다. 이들이 수시로 쓰나미 이민자들에게 공동사용권을 부여한다면 이민자들이 좋아할것 같다. 그도저도 안되면 머리좋은 한인 성직자들 모두모두초청하여 '당신들의 성전을 쓰나미 이민자들에게 제공하라'하면 할렐루야 좋아할것고 쓰나미 이민자도 아멘에 아멘 감사합니다 할것이다.
맨하탄 엠파이어 빌딩과 락크펠러 쇼핑센터 그리고 그라운드제로 지역 프리덤타워등의 공간을 비롯하여 성당과 교회공간의 활용도를 높이면 해결이 가능할것 같다. 부족하면 모든 정책을 쓰나미 이민자 우선정책으로 전환하면 더욱효과있을것같다. 눈부신 작금의 우주과학 기술을바탕으로 맨하탄급 공중빌딩 뚝딱제작하여 맨하탄공중공간에 띄워 쓰나미 이민자에 제공한다면 효과있을것 같다. 그도저도 아니면 머리좋은 한인 성직자들을 모두모두 초청하여 '당신들의 성전을 쓰나미 이민자에게 제공하라'하면 좋아할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