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세계의 물가는 오르고, 집의 가격은 오르고 있지만, 집을 소유하면서, 나이가 들면 관리비와 관리하는데, 체력적으로 수월치 않다고 느끼게 됩니다 미국에 처음와서 목표로 잡았던, 앞마당에 잔디가 있고, 층간 소음 걱정 않하며, 원할때마다 주변 인들과 혹은, 가족들과 같이 바베큐 파티를 마음껏 할수 있는 생각을 꿈구게 되죠 그래서 열심히 일해서 장만 했던 집을 제2의 인생을 생각하면서, 정리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선택하는 것은 노인들을 위한 아파트 입니다. 자, 오늘은 그러한 시니어가 입주할수 있는 노인 아파트에 관해서 이미 시니어가 되어서 아파트를 입주한 후에 느끼는 생각과 주변 환경에 대해서 미리 한번 짐작을 해보고, 과연 나한테 맞는 아파트 분위기를 위해서 내가 어떻게 선택하는게 좋을 지에 대해서 미리 한번 들어보시는 시간을 갖습니다. 물론, 오늘의 영상이 절대적일수 없으며, 미국에서의 노인 아파트란 분위기의 모습이 주마다 크게 다르고 살고 있는 카운티나 타운에서의 아파트 인컴등의 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그냥 편안하게 대괄적으로 들어 보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