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살기 위해 열심히 생각과 노력을 가지고 살지만, 때때로 우리는 좌절감과 상실감에 빠질때가 생기게 됩니다. 막상 이민 생활이 힘든건 몸이 아니죠~~ 이번 시간의 영상에서는 어떠한 이유가 있는지 여러분들과 나누어 보고자합니다.
채널 컨텐츠- 삶,교육,노하우, Talk, Business.
유튜버뉴욕 키다리쌤
https://www.youtube.com/channel/UCWB_k3srF9anvWEpIZyWTTw
미국 삶속에 모습 이모저모
꼭 알고 살아야 할 정보
키다리 쌤과 Talk
키다리 쌤과 Business 엿보기
Road Driving



























정숙희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성영라 수필가 미주문협 부이사장
신경립 / 서울경제 논설위원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2026년 새해에도 뉴욕과 뉴저지 한인들의 일상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규정과 법규가 새롭게 바뀌게 된다. 당장 1일부터 뉴욕시 최…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붉은 말의 해’를 알리기 위해 서울에서는 제야의 종이 울리고 부산에서는 화려한 드론쇼가 펼쳐지는등 세계 각국에서 새해를 맞이했다. 2026년…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돌아보면 쉽지 않았던 이민생활 30년이었지만 후회하지 않네요. 부자가 되지도 그렇다고 높은 벼슬을 한것도 아니지만 살아온 시간들을 즐겼고 너무나 좋은 환경에서 살아왔고 자식들 번창하고 또 이리 케이타운 일번가에서 글도 쓰며 유유자적하니 이또한 나쁘지 않는 삶이네요. 인간사 마음먹기 달렸고 한국보다는 덜 시기하고 덜 모함하고 덜 싸우면서 살아서 좋았던것 같아요. 내가 이민을 성공적이라 생각하면 그게 성공이고 남과비교해서 스스로 실패라 생각하면 바로 실패입니다.
어디에서든 본인이 하기 나름인것 같아요. 내나라에서 살든, 남의 나라에서 살든 힘든것은 마찬가지라고 생각됩니다.
정말 여러가지 문제가 생기는것같아요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