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국 밴드 프렙 [프라이빗커브 제공]
"한국 팬들이 우리 노래 '치피스트 플라이트'(Cheapest Flight)를 좋아한다고요? 정말요? 믿기지 않아요!"
영국의 팝 밴드 프렙(PREP)은 첫 내한 단독 콘서트를 앞둔 소감을 묻자 느낌표와 물음표가 잔뜩 들어간 대답으로 설렘을 드러냈다. 오는 11월 10일 오후 7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공연하는 이들을 (한국시간) 26일 이메일 인터뷰로 만났다.
프랩은 르웰른 압 머딘(Liyewlyn ap Myrddin), 톰 헤블록(Thomas Havelock), 기욤 함벨(Guillaume Jambel), 대니얼 래드클리프(Daniel Radclyffe)로 구성된 4인조 밴드다.
2015년 11월 싱글음반 '선번트 스루 더 글래스'(Sunburnt through the glass)로 데뷔한 뒤 두 장의 미니앨범과 여러 싱글을 냈다. 부드럽고 명랑한 사운드가 따스한 봄날의 햇살을 떠올리게 한다.
밴드를 이끄는 키보드 연주자 겸 작곡가 르웰른은 프렙 데뷔 전부터 클래식 작곡가로 이름을 떨쳤으며, 보컬 톰은 두성을 이용해 고음을 내는 팔세토 창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들이 한배를 타게 된 과정은 물 흐르듯 자연스러웠다. 르웰른과 댄, 기욤은 원래 알던 사이였고, 저마다 밴드를 꾸리고 싶어했다. 셋이 뭉쳐 처음 임시녹음한 곡이 오늘날 대표곡 '퓨처스'(Futures)와 '치피스트 플라이트'가 됐다. 마땅한 보컬을 찾던 중 대니얼과 함께 일한 톰이 합류했다.
르웰른은 "처음에는 밴드 이름으로 '구름들'(Clouds)을 생각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다. 우연히 공연을 준비할 때 '너 준비(Preparation) 됐니?', '우리 준비해야지!'라는 말을 주고받던 게 생각났다. 거기서 앞글자만 따서 '프렙'이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렙은 지난해 5월 제12회 서울재즈페스티벌로 처음 한국을 찾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다시 한국을 찾게 됐다.
이들은 "솔직히 유럽권 밖의 사람들이 우리 음악에 관심을 주는 게 놀라웠다. 부드러운 스타일이 한국 팬들과 딱 맞았던 것 같다"며 당시를 회고했다.
프렙은 K팝에 큰 관심을 보였다.
르웰른은 "나는 K팝의 영향을 받아 일렉트로닉 음악을 만들곤 했다. K팝 시장이 언더그라운드적 사운드를 결합하는 게 마음에 든다"며 "소녀시대를 자주 들었고 최근에는 헤이즈를 듣고 있는데, 여성 아티스트와 작업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마침 프렙은 이날 정오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의 셔누, 인디밴드 새소년의 황소윤과 작업한 싱글 '돈트 룩 백'(Don't Look back)을 발표했다.
이들은 "몬스타엑스 셔누와 새소년 황소윤이 피처링을 해줬다. 두 사람의 놀라운 보컬과 기타 솔로가 담겼다"며 "영국에서 만나게 된 인연이 이렇게까지 이어져서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또 영국 출신의 세계적인 현대 미술가인 데이비드 호크니한테서 영감을 받아 이 노래를 썼다면서 "전반적으로 약간 부드럽고 매끈한 느낌이 드는 음악"이라고 덧붙였다.
프렙은 한국 팬들에게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남겼다.
"서울재즈페스티벌 때 많은 분이 무대 밖에 줄을 길게 섰는데도 못 들어왔다고 들었어요. 이번 기회에 많은 분을 뵙고 싶습니다. 한국 팬들은 저희에게 크나큰 영감과 에너지를 주고 계세요. 우리 곧 만나요!"

몬스타엑스 셔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