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드 제콥 엔지니어링 그룹이 설계하여 1등상을 수상한 두바이의 ‘태양에너지 혁신센터’ 건물

2014년 최우수 엔지니어로 선정된 태드 제콥 엔지니어링그룹의 유형섭(오른쪽), 드래고스 공동 대표
한인이 공동 대표로 있는 태드제콥 엔지니어링그룹(Ted Jacob Engineering Group)을 중동 건축가협회가 2014년 최우수(2014 First Place Award) 엔지니어로 선정했다.
두바이에 본부를 두고 있는 중동건축가협회(Middle East Architect Association)가 최근 최우수 엔지니어로 선정 발표한 작품은 태드제콥그룹이 심혈을 기울여 설계한 두바이의 ‘태양에너지혁신센터’(Dewa Solar Tower) 건물이다.
두바이정부가 통합에너지 전략의 일환으로 건립하는 센터 건물은 에너지 발전기, 태양 응용 기술 프로그램 연구의 중심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혁신센터는 신재생 자원의 연구 개발과 사용 지원의 선도적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태드 그룹이 2014년 설계를 완료하여 현재 공사가 시공중인 혁신센터는 13만 스케어피트 규모로 각종 이벤트와 워크샵, 회의 및 전시회 등도 열리게 된다.
이번에 1등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테드 제콥 엔지니어링그룹은 지난 1988년 설립된 회사로 현재 유형섭씨와 타비 드래고스(Tavi Dragos)씨가 공동 대표를 맡고 있으며 오클랜드에 본사, LA와 두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테드제콥 엔지니어링 그룹은 오클랜드와 발레호, LA 카이저 병원과 SF 캘리포니아 퍼시픽메디칼센터(CPMC) 등을 설계하는 등 병원 설계 전문회사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 15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호텔과 사무실, 교육 관련 시설에 대한 설계와 감리 등 프로젝트 관리도 하고 있다.
<손수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