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비 고속도로 44마일... 모던함 살린 실내 디자인
▶ 차선이탈 경보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설비 탑재... 집에서 손쉽게 충전 플러그인 모델 하반기 출시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페이스 리프트 과정을 거쳐 새롭게 태어났다. 2016년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전면.
[2016 쏘나타 하이브리드]
현대자동차가 올 상반기부터 페이스 리프트과정을 거친 쏘나타 하이브리드(연비 고속도로 44MPG, 로컬 41MPG) 모델 시리즈를 전격 출시한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 하반기에는 쏘나타 플러그인하이브리드(연비 고속도로 43MPG, 로컬 38MPG)모델을 각각 출시할 예정이며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정체 구간을 신속하게 지날 수 있는 카풀레인(HOV)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특징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해 개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번갈아 사용한다.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역시 일반적인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과 동일하게 개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사용하나 가정에 설치된 외부 콘센트에 전선을 연결해 손쉽게 배터리 충전을 할 수 있고 로컬 카풀레인 통행 및 연방 및 주 정부 세금혜택도 누릴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엔진과 디자인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두 4기통 2리터 연료 직분사(GDI) 엔진을 탑재하고 있다. 또한 페이스 리프트 과정을 거쳐 차량 외관을 보다 공격적인 스타일로 변화시켰으며 실내 디자인을 변경해 모던함을 더했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안전사양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등급에 따라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자동 출발 정지 기능, 후방주차 보조 시스템, 전방추돌 경보 시스템, 스마트 하이빔, 후측방 경보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설비를 갖추고 있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편의사양
현대차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에 최신 편의시설을 모두 탑재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은 애플 아이폰과 연동할 수 있는 카플레이 인피니티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파노라마 루프, 통풍 및 열선 시트 등 다양한 편의장비를 제공한다.
■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
쏘나타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경우 현행 하이브리드 모델 가격인 2만6,000달러부터 가격이 책정될 전망이며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경우 2만9,000달러대부터 가격이 형성될 전망이다.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