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방학 맞아 온 가족 즐길 수 있는
▶ 야행.별자리 여행 등 놀거리.볼거리 풍성
낫소 카운티 산하 공공 수영장이 오는 27일까지 모두 개방된다
자연이 아름다운 롱아일랜드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서 온가족이 물놀이와 야외 산행을 즐겨보자. 낫소 카운티 산하 공공 수영장이 오는 27일까지 모두 개방 된다. 그 외 각 타운 소유 풀장도 대부분 이번 주말까지 개장될 예정이다.
대표적인 타운 소유 풀장으로 오이스터 베이 타운 풀장(Oysterbay Town Pool), 베스페이지 커뮤니티 팍(Bethpage Community Park) 매조리 알 포스트 커뮤니티 팍(Marjorie R. Post Community Park), 플레인뷰 올드베스페이지 커뮤니티 팍(Plainview OldBethpage Community Park). 사요셋 우드베리 커뮤니티 팍(Syosset-Woodbury Community Park) 등이 있다.
(참조:각종 요금과 개장 시간은 www.oysterbaytown.com. 그외 낫소 카운티 소유 풀장은 www.nassaucountyny.gov, 서폭 풀장은 www.suffolkcountyny.gov).특히 낫소 거주민들은 3년 만기 레저 패스(Leisure Pass, 가격 25달러)를 구입하면 낫소 카운티 소유 골프장을 비롯한 모든 시설에 대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구입이 적극 권장된다. 레저
패스는 크리스토퍼 몰리 팍(Christopher Morley Park), 캔티아그 팍(Cantiague Park) 등 7개 카운티공원에서 즉석 발급해주며 자세한 사항은 낫소카운티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중요하고 유용한 정보나 프로그램이 타운이나 카운티 정부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고 거주지인 타운의 여러가지 편의시설, 무료 프로그램 등 각종 혜택을 알 수 있다. 또한 이번 여름동안 가족과 함께 야행(夜行)을 계획해 보자. 도보여행이나 산행길에 달빛과 별을 곁들이면 전혀 색다른 느낌일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밤에 숲속을 걷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한번 야행을 해보면 밤에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매우 흥미를 느끼게 된다.
낮에는 무심코 지나친 소리도 들을 수 있고 온몸의 육감을 동원해서 자연에 좀 더 다가설 수 있는 기회도 된다. 패밀리 레저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1. 밤 도보여행(Nighttime Hike) : 박쥐 탐지기를 이용하여 박쥐들이 벌레를 잡아먹는 모습, 부엉이, 여우, 너구리 등도 볼 수 있다.
▲장소:Suffolk County Environmental center 550 South Bay Ave. Islip
▲시간: 7월8일 오후7시30분~오후9시, 7월16일(Family senses Night Hike) 오후 8시30분
▲경비: 8달러 (2세미만무료)
▲문의 및 예약: 문의:Environmental Association(seatuck.org), 631-581-6908 예약요망
2. 별들의 이야기(Story time under stars): 별자리 투영기를 통해서 은하수, 북극성 등 집에서도 볼 수 있는 별자리들을 보여주고 얽힌 신화 등과 싱얼롱 시간을 갖는다. 자녀들은 잠옷차림으로 베개나 이불을 갖고 프로그램에 참여해도 된다.
▲장소: Vanderbilt Muse and Planetarium, 180 Littleneck Rd. Centerport, NY
▲시간: 7월 17일 오후6시
▲예약전화: 631-854-5579, 경비 6달러
3. 풀 문 패들(Full Moon Paddle) : 카약을 타고 달빛이 비추어지는 해안을 떠다녀보자. 음식, 버그 스프레이, 광부들이 머리에 쓰는 전등, 야광 스틱 등 지참요망
▲장소: 89 Peconic Ave. Riverhead NY www.peconicpaddler.com
▲시간: 7월 15일, 8월13일 오후 7시30분~9시30분까지
▲예약문의: 631-727-9895.
▲경비:25달러 (카약, 구명조끼, 노 등 모든 장비 포함)
<위만영 지국장>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