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 조지 스티븐스 작품 4편
코미디언 키튼 주연영화 출시
워너 홈 비디오
워너 홈 비디오(Warner Home Video)는 명장 조지 스티븐스의 극영화 및 기록영화 4편과 무성영화 시대 최고 코미디언 중 하나였던 버스터 키튼의 영화 3편을 출시했다.
‘겅가 딘’(Gunga Din·1939)
케리 그랜트와 더글러스 페어뱅스 주니어 및 빅터 맥래글렌이 3인조 친구 영국군인으로 나와 인도의 반란군들과 치열한 권투를 치른다. 시종일관 액션과 웃음이 뒤범벅이 된 흥미진진한 영화. 흑백. 스티븐스 감독. 크리스마스 선물용. 20달러.
‘나는 엄마를 기억해’
(I Remember Mama·1948)
영원한 모성애에 바치는 감동적인 흑백 드라마로 모든 어머니들을 위한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 샌프란시스코에 정착한 노르웨이인 가족의 이민생활 수기로 연기와 내용이 모두 뛰어나다. 아이린 던 주연. 스티븐스 감독. 20달러.
‘조지 스티븐스: 영화인의 여정’
(George Stevens: A Filmmaker’s Journey·1985)
조지 스티븐스의 아들 조지 스티븐스 2세가 만든 아버지에 관한 기록영화. 로맨틱에서 사실주의자로 변모하기까지의 40여년간의 스티븐스 감독의 영화 인생을 담았다. 20달러.
‘조지 스티븐스: 베를린에로의 D-데이’
(George Stevens: D-Day to Berlin·1994)
스티븐스가 2차대전 때 종군해 카메라에 담은 충격적인 컬러필름의 다하우 유대인 수용소 내 장면들과 D-데이 및 프랑스 해방 등이 수록됐다. 스티븐스는 종군 이후 심각한 영화를 만들었다. 20달러.
■ 버스터 키튼 영화
‘카메라 맨’
(The Cameraman·1928)
상사병을 앓는 뉴스 카메라맨 지망자의 흥미진진한 무성영화. 세트와 키튼의 독창적인 무언극이 폭소를 터뜨리게 한다.
‘앙갚음 결혼’(Spite Marriage·1929)
무대 여배우에 홀딱 반한 바지 다리는 남자의 요절복통 코미디로 키튼의 마지막 무성영화.
‘자유롭고 편해’(Free and Easy·1930)
키튼의 첫 토키. 영화 스타가 되는 남자에 관한 뮤지컬 코미디. 세실 B. 드밀 등이 객원 출연. 3편의 영화와 함께 키튼에 관한 기록영화 ‘너무 우스워서 아파: MGM의 키튼’이 2장의 디스크에 수록됐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