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한인미술가협 신년회 9일
미주한국문인협 신년 하례식 12일
최은식씨 비올라 독주회 11일
미주 동요사랑회 대잔치 17일
코리안 패밀리 페스티벌 17일
남가주한인음악가협 음악회 24일
갑신년을 맞은 올해초부터 한인 커뮤니티에 각종 문화 행사가 활발하게 열린다. 문화 예술 단체들의 신년 하례식에서부터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 예술 모임과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신년초부터 한인 문화 예술인들은 한인타운에서 벗어나 박물관과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도 행사를 가진다. 희망찬 새해가 시작되는 신년초에 열리는 각종 문화, 예술 모임과 행사들을 묶어 보았다.
남가주 한인 미술가들의 모임인 ‘남가주 한인미술가협회’(회장 김원실)는 1월9일 오후6시30분 가든 스위트 호텔에서 신년회 및 정기모임을 갖는다. 이 모임은 협회에서 송년회 대신에 가지는 것으로 올해를 이끌어 갈 신임 회장단들이 소개된다.
미주한국문인협회(회장 송상옥)도 1월12일 오후6시30분 가든 스위트 호텔에서 신년 하례식을 가진다. 한국문인협회가 1년에 한번 갖는 가장 큰 정기 모임으로 한해의 사업 계획이 이 자리를 통해서 발표된다.
한국 최정상의 비올리스트 최은식씨가 1월11일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비올라 독주회를 갖는다. 최씨는 올해들어 한인으로는 처음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 무대에 서는 셈으로 3월에는 본보 독점 후원으로 바이얼리니스트 사라 장씨가 독주회를 갖는다.
한국 창작동요 발표 80주년을 맞아 미주동요사랑회(회장 서지혜)는 1월17일 윌셔이벨극장에서 ‘한미, 한국동요 대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주 한인 동요관련 단체뿐만아니라 한국의 동요 단체들도 참석하는 대규모 동요제로 미주뿐만아니라 한국에서도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또 아시아 아트 뮤지엄은 1월17일 이 박물관 역사상 처음으로 ‘코리안 패밀리 페스티벌’을 갖는다. 이 행사는 박물관내에 조직되어 있는 ‘코리안 아츠 카운슬’이 주최하는 것으로 한국 문화 관련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저녁에는 한국 음식을 소개하는 디너파티도 갖는다.
이 행사에서는 이 카운슬에서 ‘더 코리아’(The Korea)라는 주제로 한인 학생뿐만 아니라 미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면 및 입체 작품 공모전 입상자 시상식을 갖고 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한인 음악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남가주한인음악가협회(회장 임수경)는 1월24일 윌셔이벨극장에서 한인 성악가들과 연주자들이 출연하는 종합 음악제 성격의 ‘신년 음악회’를 가진다. 이와아울러 한인 음악가협회는 1월말경 신년 하례식을 가지고 올해 협회를 이끌어갈 새 임원진도 구성할 예정이다.
<문태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