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학년 자녀를 둔 부모들이 은근히 신경 쓰이는 계절이 돌아왔다.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프롬(Prom) 시즌. 프롬 파티는 대개 5월말에서 6월초에 열리지만 그 준비를 결혼식 못지 않게 하는 여학생들은 벌써부터 드레스와 액세서리 샤핑에 나서고 있다. 틴에이저를 벗어나 처음으로 여인의 멋을 물씬 풍겨보는 프롬은 특히 여학생들에게 중요한 행사. 노출 심한 드레스를 입고 공주 기분을 맘껏 내볼 수 있는데다 공식적으로 데이트를 할 수 있으므로 손꼽아 기다리는 날이다. 딸 가진 부모들로서는 대견함보다는 불안이 앞서는 행사인데 그렇다고 학창시절을 마무리짓는 중요한 이벤트에 안 보낼 수도 없는 일. 무조건 반대하거나 불안해하지만 말고 기꺼이 준비를 도와주는 지혜가 필요하다. 2002년 유행하는 프롬 드레스와 헤어스타일, 비용등 관련정보를 모아본다.
◆비 용
프롬 파티 비용은 천차만별이지만 평균적으로 500~700달러는 든다. 호화스럽게 꾸미고 애프터 프롬까지 하는 경우 1,000달러가 넘기도 하지만 고교 졸업생들이므로 너무 사치스런 프롬은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드레스: 150~350달러. 비싸다고 다 예쁜 것이 아니므로 시간을 갖고 여러군데를 돌아보면 많이 절약할 수 있다.
■액세서리: 100-200달러. 드레스만큼 중요한 품목. 구두와 핸드백을 매치시키는 것은 기본이고 귀고리, 목걸이, 헤어피스까지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프롬 티켓: 90~150달러. 학교에 따라 다르다.
■교통편: 5~400달러. 무엇을 타고 가느냐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자기 차를 몰고 갈 수도 있고 리무진을 부를 수도 있으며 단체로 버스를 렌트할 수도 있다.
■부케: 10~14달러. 데이트와 꽃을 매치시켜도 좋고 전혀 다르게 해도 괜찮다.
■화장과 헤어스타일: 각각 35~50달러. 네일 컬러(10~15달러)는 본인 선택에 따라 한다.
■사진: 50~75달러. 사진사가 찍어주는 사진외에도 개인 카메라로 친구들과 즐거운 순간을 스냅사진으로 찍어두면 훌륭한 추억거리가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