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캘리포니아주의 기후 변화로 산불이 잦아지면서 과거 피해자층이 고소득층에 집중됐지만 최근에는 도시에 거주하는 유색인종의 피해로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LA 한인회와 5개 애국단체가 3월 1일 오전 11시 남가주 새누리 교회에서 합동으로 106주년 3.1절 합동 기념식을 개최합니다.
► UC 계열 근로자 노조가 학교측이 노사협상에 성실하게 임하지 않는다며 6만 여명의 근로자들이 오늘부터 파업에 나섭니다.
▻ 보험사 앤섬 블루크로스가 서울메디칼 그룹을 우수 의료 제공자 중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 트럼프 정부의 대규모 불법체류자 추방 작전을 돕기 위해, 사설 시민 소규모 군대를 동원하자는 제안이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불법 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등록 시스템을 만들고 여기에 등록하지 않는 불법 이민자에게 징벌을 내리게 하는 제도를 추진 중입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골드카드'로 이름 붙인 기존의 투자이민 대신, 5백만 달러를 내면 영주권을 주겠다는 새로운 영주권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철강과 알루미늄에 이어 이번엔 구리에도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국제무대에서 오랜 동맹들을 외면한 채 소위 '불량국가'들과 한 편에 서는 모습을 보이면서 기존 서방 가치 동맹을 흔들어 국제질서가 요동치고 있다는 지적입니다.
▻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논의의 변수로 여겨지던 미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광물 협정이 합의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미국을 찾아 협정에 서명할 예정입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결정과 이재명 대표 항소심 선고일이 모두 다음 달에 나올 예정이어서 정치권은 촉각을 곤두세우며, 선거에도 대비하고 있습니다.
▻ 국민의힘이 강력히 반대하고 있는 명태균 특검법과 상법 개정안이 야당 단독 처리로 국회 법사위까지 통과했습니다. 민주당은 두 법안을 본회의에서 처리한다는 방침입니다.
► 이번 시즌 NBA 경기 중 가장 관심을 끌었던 레이커스와 댈러스 간의 경기는 루카 돈치치의 트리플 더블을 앞세워 107-99로 승리했습니다.
▻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나서고 있는 다저스의 김혜성 선수가 타석에서 부진이 이어지자 마이너리그 행이 거론되기 시작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33.1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2도로 예상됩니다.

한 학년에 한 반뿐이던 충남 태안군 태안읍 어은리의 작은 시골 초등학교. 바다와 논밭 사이에 자리했던 이 학교 졸업생의 조용한 선행이, 태평양…

한국의 법무부는 재외동포(F-4) 체류자격과 방문취업(H-2) 체류자격을 F-4로 통합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동포 체류자격 통합 조치’…
국무부가 거액의 자녀 양육비를 체납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여권을 박탈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AP통신에 따르면 국무부는 특히 10만 달러 이…
제33회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남가주 지역 컨퍼런스가 지난달 31일 캘스테이트 풀러튼(CSUF)에서 12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
남가주 서울여상 동문회가 지난달 31일 LA 용수산에서 신년회를 열었다. 모교 개교 100주년을 맞아 남가주 동문들은 9월29일 서울에서 열리…














![[이런일도]](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13/20260213000836695.jpg)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지평님 황소자리 출판사 대표
이희숙 시인·수필가
홍병문 / 서울경제 논설위원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조란 맘다니 뉴욕시장이 11일 올바니 뉴욕주의사당에서 주의회가 주최한 연례 예산 청문회에 참석해 ‘부자증세’를 공식 요청했다.맘다니 시장은 이…

워싱턴DC 소재 코리안 아메리칸 인스티튜트(Korean American Institute, KAI, 회장 마크 김)가 미주 한인사회의 현황과…

최가은이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 [로이터]이제 갓 만 17세를 넘은 스노보드 천재소녀가 일을 냈다.대한민국의 스노보드 ‘신성’ 최…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