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정광미 회장, 오정선미 교수, 강임산 관장, 강주언 교수.
재미한국학교 워싱턴지역협의회(WAKS, 회장 정광미)가 가을학기 준비를 위한 온라인 교사연수회를 개최한다.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혁신적인 한국학교’를 주제로 한 연수회는 12일(월)부터 17일(토)까지 진행된다. 12일-16일은 매일 오후 8시-9시10분 ‘교사 기초 다지기’로, 17일은 오전 9시-오후 2시 20분 주제강의 및 분반강의로 진행된다.
정광미 회장은 “새학년도 개학을 앞두고 교사로서의 마음가짐, 교육계획, 교육자료, 효과적인 수업운영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연수회를 준비했다. 1주일 동안 진행되는 연수회가 가을학기 수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7일은 오정선미 교수(드렉셀 대학교 한국어 프로그램 디렉터)가 ‘자기주도적 학습을 지향하는 혁신적인 한국학교 교사’에 대해 주제강연한다. 오정선미씨는 대구가톨릭대에서 학·석사과정을 마치고 1989년 미국으로 이주했다. 1990년 한국학교 봉사를 시작했고, 2008년부터는 필라델피아 드렉셀대의 현대언어 프로그램 강사로 한국어를 가르치고 있으며 재미한국학교협의회(NAKS) 제 19대 총회장을 역임했다.
기조강연 외에 매일 매일 다양한 주제의 강의가 준비된다. 12일(월) 독립기념관 교육콘텐츠 활용하기(노지은 독립기념관 학예연구사), 13일(화) 한국학교 운영에 필요한 법률 상식(Reed Smith 법률사무소의 빅토라이 산·박성원 변호사), 14일(수) 자주외교와 독립의 상징, 주미대한제국공사관(강임산 대한제국공사관장), 15일(목) 미디어와 비주얼씽킹, AI와 에듀테크 활용교육(경기도교육청 김차명), 16일(금) 효과적인 학습 계획안 작성(강주언 미국방외국어대학 교수)이 다뤄진다.
17일은 전체, 수준별, 연령별 등에 맞춘 분반강의도 마련된다. 전체 대상으로는 ‘챗 GPT 활용 방안’과 ‘한국학교 수업을 위한 전통놀이 실전 활용-몸과 마음이 신나는 한국 전통놀이’, ‘한국어 쓰기 학습의 동기 부여와 지도 방안’, ‘5차원 교육 실천으로 자기주도적 학습하기’ 등이 준비된다.
온라인 등록하기는 https://forms.gle/N3m9JL8kynqUy3G5A
문의 (301)233-9164 정광미 회장, wakskorean@gmail.com
<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