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함양군 중학생 미국문화 체험단 귀국 ‘키스 프로덕트’, 체류 경비 일체 지원

26일 키스 프로덕트 본사에서 열린 경남 함양군 중학생 미국문화 체험단 환송식에서 체험단 학생들이 프로그램 수료증을 받았다. [키스 프로덕트 제공]
글로벌 뷰티기업 ‘키스 프로덕트’(대표 장용진) 초청으로 7박8일간 뉴욕을 방문했던 경남 함양군 중학생 미국문화 체험단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귀국했다.
학생과 인솔교사 등 18명으로 구성된 체험단은 19일 롱아일랜드 포트워싱턴에 위치한 키스 프로덕트 본사 사옥에서 열린 환영식을 시작으로 7박8일 동안 뉴욕시와 워싱턴 DC 등 미 동부 지역에 소재한 관광 명소를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단의 뉴욕 방문은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이어져오고 있는 ‘키스 비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키스사가 체험단의 미국 체류 경비 일체를 지원했다.
체험단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펜실베니아(유펜), 브라운대 등 아이비리그 명문 대학 탐방을 비롯해, 롱아일랜드 헤릭스 고교를 방문해 미국 청소년들과 함께 수업을 들으며 교실 생활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26일 프로그램 수료식으로 공식 일정을 마친 체험단은 27일 귀국했다.
키스 프로덕트의 관계자는 “함양군 출신인 장용진 대표가 함양군 청소년들에게 보다 큰 꿈과 희망을 품게 해주려고 시작된 행사가 올해로 17회를 맞이했다”면서 “키스 비젼 프로그램은 이번 연도에 더 많은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고자 2023년 겨울방학과 2023년 여름방학 등 2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이지훈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