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국 FDA가 모더나와 존슨앤존슨의 추가접종, 부스터샷 접종을 승인했습니다.
▻ 존슨앤존슨 백신의 경우 18세 이상 모두 부스터샷을 접종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의 부스터샷은 65세 이상이 대상입니다.
► 5세에서 11세 사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화이자 백신의 긴급사용 승인이 다음 달 초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 백악관은 어린이 접종은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둔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취임 후 처음으로 팬실베니아 고향을 찾은 바이든 대통령은 초대형 인프라 및 사회보장 예산안 통과를 호소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이후 불법 이민자의 수가 기록적으로 증가해 역대 최고로 집계됐습니다. 올 9월까지 170만명의 불법 이민자가 국경을 넘었습니다.
► 마크 리들리 토마스 LA 10지구 시의원에 대해 LA 시의회가 정직 처분을 내렸습니다. 리들리 토마스 시의원은 인정신문에서 부정부패 혐의에 대해 무죄를 주장했습니다.
▻ 지난 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9만 건으로 집계됐습니다. 2주연속 30만건 미만을 기록중입니다.
► 전기 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반도체 칩 공급난 속에서도 3분기 순이익은 16억 2천만달러라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대비 5배가 늘었습니다.
▻ 가상화폐 비트코인이 상장지수펀드, ETF 거래가 시작되면서 상승세가 7만달러를 향해 질주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주류시장에 진입했다는 기대도 나왔습니다.
► 탄도 미사일을 발사한 북한에 대해 미국 정부가 도발을 자제하고 대화에 나설 것을 잇따라 촉구 했습니다.
▻ 싱크탱크 헤리티지 재단은 북한은 핵무기로 아시아 동맹은 물론 미 본토를 위협할 수 있다고 밝히고, 한국은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에 대한 방어망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 대장동 개발 로비 특혜 의혹 사건의 핵심 인물인 유동규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 뇌물 및 부정처사 후 수뢰 약속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 검찰이 성남시장실을 압수수색하고 ′대장동′ 핵심 4인방을 이틀 연속 동시 소환해 조사했습니다. 국회 법사위 국정감사 마지막 날에도 ′대장동 의혹′과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여야 공방이 거셌습니다.
► 전두환 씨를 옹호하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결국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지도부안에도 또 전두환 두둔 발언이 나오면서 파문은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가 비행은 정상적으로 마쳤지만 모형 위성이 궤도에 안착하는데에는 실패했습니다.
► LA 다저스가 애틀랜타와의 챔피언십 시리즈 4차전에서 2-9로 대패했습니다. 다저스는 월드시리즈에 진출하려면 3연승을 거둬야 하며 한번만 더 패하면 월드시리즈 진출이 좌절됩니다.
▻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휴스턴이 보스턴을 9-1로 꺾고 시리즈 전적 3승 2패로 앞서나갔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177.2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부분적으로 구름 끼겠고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7 도로 예상됩니다.
믿을 수 있어 더 좋은 "한국 홈쇼핑"
코로나 관련 예방 제품, 건강식품, 화장품, 여러가지 제품을 착한가격과 믿을 수 있는 서비스로 제공드립니다.
한국 홈쇼핑 https://shop.koreatimes.com 클릭!
▣ 한국TV 데일리 뉴스는 평일 오후 9시에 한국TV 실시간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한국TV 실시간 방송 보기 : https://bit.ly/2IAO2Ks
▣ 한국TV 뉴스 보기
◇ PC : http://www.tvhankook.com
◇ iOS : https://apple.co/38RFavz
◇ Android : https://bit.ly/2MbnOQw
모바일앱 : App store와 Google play store에서 Hankooktv를 검색해 주세요.
▣ 제보안내
◇ 전화: 1-323-692-2061
◇ 이메일: jebo.hktv@gmail.com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평통 장병우 회장… “본연 역할로 한반도 평화 실질 기여”](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07/20260107190428695.jpg)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LA협의회(이하 LA 평통) 장병우 회장은 6일 본보와의 신년 인터뷰에서 붉은 말의 해인 병오년 새해를 맞아 신년 화두로 …

워싱턴주에서 첫 한인 시의회 의장이 탄생했다. 제이슨 문(한국명 문태원) 머킬티오 시의원이 새해 들어 시의장으로 선출되며 또 하나의 중책을 맡…
윤후덕·이해식·김한규 의원과 조오섭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10여 명의 한국 국회방문단이 지난 5일 LA를 찾아 로즈데일 묘지와 국민회관 등 미…
“한인 차세대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토대를 만드는 것이 제가 파바월드의 회장으로 존재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한인사회의 대표적 청소년 봉사 …
LA 한인회(회장 로버트 안)가 한인사회 차세대 인재양성 노력의 하나로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실시하고 있는 가운데 그 세 번째…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존 안 / LA 거주
이리나 수필가
이영창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마크 A. 시쎈 /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저지 팰리세이즈팍 타운정부가 지난해 77만5,000달러 재정적자가 발생한 것을 두고 정치권이 강하게 충돌하면서 지역 한인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올해 11월3일 미 전역에서 중간선거가 실시된다. 이번 선거에서는 연방 하원 전체 435석과 함께 연방 상원 100석 가운데 35석을 새로 선…

연방 이민 당국 요원이 가한 총격으로 사람이 다치는 사건이 또다시 발생했다.8일 AP통신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오리건주 포틀랜드 경찰은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