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의 한 펜싱센터.
모두 허공을 가로지르는 검 끝에 시선이 쏠려있습니다.
어린 학생들부터 20대까지 청년층이 훈련 중인 이곳 엘에이 국제 펜싱 센터는 70%가 타인종인데, 이곳에서 열심히 제자들을 지도하는 한인 남성이 유독 눈에 띕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에페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부모님을 대신하여 자신을 키워준 돌아가신 할머니께 금메달을 바치고 싶다고 말한 전직 한국 펜싱 국가대표 김원진씨입니다.
김 씨는 지난 2006년부터 2012년까지의 길었던 국가대표 선수 생활을 뒤로하고 지난 2013년 미국으로 건너와 이제는 엘에이에서 차세대 펜싱 국가대표 꿈나무들을 양성하는 어엿한 코치가 되었습니다.
지역대회서부터 전국, 국제 대회에 출전하는 수많은 펜싱 선수들을 배출해온 ‘LA 국제 펜싱 센터’에서 김 코치는 자신의 선수 시절 경험을 살려 선수 입장에서 맞춤형 코칭을 하고 있습니다.
김코치의 수제자로, 지난해 NCAA 펜싱 챔피언십에서 챔피언을 거머쥔 프린스턴대 학생 카샤 닉슨은 선수들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김코치의 지도로 계속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고 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화려한 귀족 스포츠로 알려진 펜싱은 자세를 제대로 잡는 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복잡하고 어려운 운동이지만 정신력 함양에는 으뜸이라 한번 발을 들이면 푹 빠져버리는 묘한 매력이 있다고 합니다.
펜싱계 꿈나무들을 계속 양성할 계획이라는 김 씨. 한국인 특유의 민첩함과 재빠른 플레이 방식을 전파하며, 이제는 선수로서가 아닌, 지도자로서 펜싱계를 이끌 것이라는 포부가 엿보입니다.
한국TV 이수연 기자입니다.
영상 촬영 : 한국TV 임준현
영상 편집 : 한국TV 안솔빈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 주최, 뉴욕한국일보 주관으로 오는 10월4일 맨하탄 한복판에서 열리는 ‘2025 코리안 퍼레이드 및 페스티발’ 조직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반이민 행보와 함께 새롭게 추진되는 이민 정책들로 인해, 최근 한인사회에서 시민권 신청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