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행취재- 데이빗 류 시의원 임기 첫날
▶ 지원금 운영·안수산 여사 추모 2개 발의, 위원회 배정·보좌관 회의 등 바쁜 하루
임기 첫 날인 1일 데이빗 류 시의원(맨 오른쪽)이 시청 4지구 시의원 사무실에서 보좌관들과 함께 회의를 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첫 시의회 출석 데이빗 류 ‘감개무량’-LA시 역사상 최초의 한인 시의원으로 시의회에 입성하게 된 데이빗 류 제4지구 시의원이 1일 시의회 전체회의 첫 출석을 시작으로 공식 임기에 돌입했다. 이날 류 시의원은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14명의 동료 시의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한 채 시의회에 상정된 각종 시정 안건을 논의했다. 이날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데이빗 류(앞줄 오른쪽 두 번째) 시의원이 허브 웨슨(맨 오른쪽) 시의장 등 동료 의원들과 함께 시정부 담당자의 보고를 경청하고 있다. <박상혁 기자>
165년 LA 시의회 역사에서 한인으로는 최초로 입성한 데이빗 류 시의원(4지구)이 1일 시의회 전체회의에 첫 출석, 첫 날부터 발의안 2개를 상정하며 LA 시의원으로서 힘찬 행보를 시작했다.
역사적인 임기 첫 날, 류 시의원은 오전 10시 첫 시의회 전체회의를 앞두고 일찌감치 오전 8시부터 LA 시청에 출근, 이른 아침부터 하루 종일 LA 시의원으로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 일정을 소화했다.
드디어 시작된 첫 시의회 본회의에서 류 시의원은 2개의 발의안을 상정하며 임기 중 활발한 시정활동을 펼칠 것임을 예고했다.
류 시의원이 이날 마련한 첫 발의안은 그의 후보시절 공약인 지역구 시의원 사무실의 ‘임의지원금’(discretionary fund) 운영 투명화를 위한 태스크포스를 발족하겠다는 것.
류 시의원은 또 지난 24일 별세한 도산 안창호 선생 장녀 안수산 여사를 기리는 내용의 발의안을 미치 잉글랜더 시의원과 공동 발의했다.
류 시의원은 이날 시의회에서 “독립운동가인 도산 선생의 장녀이자 저에게 개인적인 멘토이기도 했던 안수산 여사는 한인이자 여성이자 미국시민으로서 리더십과 커뮤니티를 위한 헌신으로 살아왔다”며 “LA시가 그녀를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발의안 취지를 설명했다.
이 날 류 시의원은 LA 시의회 산하 위원회 중 보건 및 교육, 교통, 동물복지, 공공사업 등을 포함한 6개 위원회에 배정됐으며 이 중 보건 및 교육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았다.
류 시의원은 시정 첫 날 오후 1시까지 이어진 전체회의를 마치고 LA시가 류 시의원과 마퀴스 해리슨 도슨 8지구 시의원 등 신임 시의원을 환영하는 오찬에 참석한 뒤, 시청 4층의 425호에 마련된 제4지구 시의원 사무실에 입성해 보좌관들과 첫 회의를 갖고 향후 지역구 운영계획을 논의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냈다.
또 류 시의원은 시에서 제공해 주는 차량 지원비 5만달러를 수령하지 않고 시의 관용차인 포드 이스케이프를 사용하기로 결정해 주민 세금을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류 시의원은 “최선을 다해 시의원의 소임을 하겠다”며 “후보시절 내세웠던 공약들이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한인을 비롯한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 시의원의 보좌진은 새라 듀소 수석보좌관, 알렉산더 김 시니어 어드바이저, 실비아 마르테네즈 일정담당, 르네 와이처 플래닝 담당, 줄리아 던칸 커뮤니티 옹호담당, 앨리스 로스 시니어 커뮤니티 옹호담당, 앤드류 지앵 등 7명이 확정됐다. 한인 알렉산더 김 보좌관은 오는 13일부터 4지구 사무실에 합류할 예정이다.
<박주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