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인비가 3일 LPGA 노스 텍사스 슛아웃 대회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박인비(27)가 LPGA 투어 노스 텍사스 슛아웃에서 정상에 오르며 시즌 두 번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박인비는 3일 텍사스주 어빙의 라스 콜리나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날 4라운드에서 보기없이 버디 6개를 쓸어담는 맹타를 휘둘러 합계 15언더파 269타로 통산 14번째 LPGA 우승을 차지했다.
세계랭킹 2위 박인비는 지난 3월 HSBC 위민스 챔피언스 이후 약 2개월만에 시즌 2승을 올렸다. 한국 선수로서는 이번 시즌 일곱 번째 우승이다.
지난 2013년 이 대회에서 우승한 박인비는 2년 만에 우승트로피를 되찾고 상금 19만5,000달러를 받았다.
이날 박희영(28)은 박인비에 3타차 뒤진 성적으로 공동 2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 컷 탈락 위기를 넘긴 세계랭킹 1위 리디아 고(18)는 이븐파 공동 41위로 마쳤다.
대회 마지막날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쓸어담는 괴력을 발휘한 박인비는 퍼트의 자신감을 회복해 축배를 들 수 있었다고 평했다.
2년 전 이 대회에서 우승할 때 기록한 13언더파 271타보다 훨씬 좋은 성적을 낸 박인비는 "4라운드에서 렉시 톰프슨(미국)과 같이 경기를 했는데 다른 곳이었다면 미국팬들의 일방적인 응원에 고전했겠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많은 한국팬의 격려에 힘을 낼 수 있었다"며 골프장을 찾은 재미동포들에게 감사의 뜻을 건넸다.
다음은 박인비와의 일문일답.
-- 오늘의 승부처는.
▲ 12번 홀(파4)의 아이언샷과 15번 홀(파4)의 퍼트가 중요했다.(박인비는 두 홀에서 버디를 낚아 승기를 굳혔다.) 4번 홀(파3)과 5번 홀(파4)에서 짧은 거리의 퍼트를 놓쳐서 오늘 퍼트가 안 되는가보다 생각했는데, 후반 2개 홀에서 굉장히 결정적인 퍼트에 성공했다. 9번 홀(파4)에서의 롱버디 퍼트도 우승에 큰 힘을 보탰다.
-- 나흘 연속 60대수 타수를 쳤다. 올해 최고의 경기 내용을 보였는데.
▲ 이번 대회 나흘 중 사흘 동안 평균 퍼트 수 20대를 기록했다. 올해 그렇게 퍼트 기록을 내본 적이 없다. 20대 평균 퍼트를 기록하는 것은 스코어 유지에 아주 중요하다. 매주 이런 기록을 내면 우승에 가까이 갈 수 있다. 앞으로 메이저대회와 여러 대회가 기다리는 만큼 퍼트와 샷을 더욱 가다듬어 여름에 더 좋은 성적을 내도록 하겠다.
-- 경기 내용이 좋아진 원인을 꼽는다면.
▲ 퍼트다. 이번 주 퍼터를 교체했다. 지난 몇 주간 드라이버와 아이언샷을 잘 날리고도 퍼트가 좋지 않아 방식을 약간 바꿨다. 그 결과 이전과 전혀 다른 결과를 얻었다. (박인비는 구체적인 설명을 부탁하자 "비밀이 너무 많이 알려져서는 곤란하다"며 민감한 문제라고 말을 아꼈다.)
-- 올해 목표가 있다면.
▲ 세계랭킹 1위 탈환도 좋고(현재 2위) ‘올해의 선수’ 수상도 좋지만 내겐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이 더 중요하다. 브리티시 오픈 우승이 커리어 그랜드슬램 달성에 큰 의미를 지닌다.(박인비는 US여자오픈과 LPGA 챔피언십에서 각각 2번, 크래프트 나비스코 챔피언십에서 한 번 우승했다. 브리티시 오픈과 2013년부터 메이저대회로 승격된 에비앙 챔피언십 2개 대회 중 하나만 우승해도 박인비는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다. 박인비는 권위와 전통이 있는 브리티시 오픈 우승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