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외관 리모델링 모델 시판, 20만~25만달러선 기존 날렵-납작한 디자인에 `강인한 황소’ 이미지 보강 실내는 `D컷 스티어링 휠’과 조종석 스타일 각종 버튼 5.2리터 10기통 엔진… 560마력의 막강 파워 발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후 면에 4개의 대형 머플러를 탑재해 배기성능을 극대화 시켰다.
이탈리아의 작은 황소 람 보르기니 가야르도가 부 분변경을 거친 후 다시 태 어났다. 람보르기니 가야 르도의 날렵한 전면.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우주선 같은 신비로운 외관과 폭발적인 성능으로 전세계 수많은 자동차 오너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수퍼카 람보르기니 가야르도가 내 외관을 새롭게 단장한 뒤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돌아왔다. 베이비 람보르기니라는애칭으로 통하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독일 폭스바겐그룹의 관리 감독하에 전량 이탈리아 현지공장에서 맞춤형 수작업으로 생산되며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심장인10기통(V10) 엔진은 폭스바겐 자동차 그룹 산하 아우디의 수퍼카 R8에 공통적으로 탑재될 만큼 우수한 성능과안정성으로 유명하다. 오늘은 이탈리아의 작은 황소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를 집중 분석했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역사
지난 2003년 최초 데뷔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이탈리아 람보르기니사의 모델 중 가장 성공적인 판매고를기록한 모델로 유명하다. 가야르도라는 차명은 람보르기니 브랜드의 전통을 따라 투우사가 키우던 황소의 이름에서 따왔으며 깜찍한 사이즈에서 나오는 폭발적인 성능으로 람보르기니 브랜드를 대표하는 수퍼카로 널리 알려져 있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외관
이번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기존 가야르도의 전통적인 날렵하고 납작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으며 차량의 전·후면에 대대적인 변화를 줘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뒀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전면부는 삼각형과 사다리꼴 디자인을 적용해 한층 성난 황소의 모습으로 거듭났으며 차량 후면부에도 동일한 콘셉트의 디자인을 적용해 람보르기니 역사를 대표하는 명차 카운타크의 디자인을 계승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 또한차량 곳곳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경량화를 실현시켰으며 발광다이오드(LED) 주간 주행 등 및 바이제논 전조등을 기본 탑재해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실내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레이싱에 최적화 된 D컷 스티어링 휠을 채택했으며 카본파이버 패키지 선택을 통해 차량내부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있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폭스바겐자동차 그룹의 특징인 정갈한 실내 디자인을 이어가고 있으며 항공기 스타일의 각종 버튼을 도입해 탑승자에게 성난 황소의 안장에 앉았음을 암시한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성능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기존에 판매되던 가야르도 모델과 동일한 엔진인 5.2리터 10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 560마력의 막강한 힘을 발휘할 수있으며 0~60마일까지 불과 3.7초 만에주파할 수 있다. 또한 전·후륜에 19인치 알루미늄휠을 채택하고 전문 레이싱 타이어로 유명한 이탈리아 피렐리P-제로 타이어를 채택해 운동성을 강화한 것은 물론 전륜 8피스톤, 후륜 4피스톤의 대형 브레이크를 채택해 운전자에게 확실한 신뢰감을 선사한다.
■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모델및 가격
새롭게 태어난 람보르기니 가야르도는 쿠페형 LP-560-4 모델과 컨버터블모델인 LP-560-4 스파이더로 구분되며 옵션과 차량형식에 따라 최소 19만1,900달러부터 최대 24만 8,000달러에판매된다.
<이우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