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골프를 재밌게 치는 방법은 공이 잘 맞으면 재밌어 지는 진리입니다. 이를 위해서 아마추어 골퍼들이 할수 있는 쉬운 방법중에는 리듬과 템포를 잘 맞추는 것입니다.
좀 독특한 스윙을 가졌더라도, 미스샷이 많이 나올수 밖에 없는 스윙을 가졌더라도, 연습을 많이 하거나 레슨을 꾸준히 받을수 없는 상황이라면, 리듬과 템포를 중요하게 생각하시고 차분하게 매번 같은 스윙을 할수 있도록 노력하시기를 권유 해드립니다. 방법에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1)마음속으로 숫자를 세면서 치는 방법. 1..2..3 백스윙을 하나~둘~ 에 들고 셋에서 몸통을 돌려주는 방법입니다.
▲주의 : 셋에서 손목을 이용해서 손이 먼저 공을 치려해선 안되고 하체를,오른발을 먼저 차서 팔과 손은 나중에 따라와서 맞을수 있도록해야 하겠습니다. 그렇게 해도 헤드 스피드는 매우 빠르므로 임팩트때 자동으로 와서 맞아 줍니다.
2)매 샷을 할때 마다 똑같은 시간과 같은 행동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간을 길게 또는 짦게 가지고 가면 리듬이 깨집니다. 그러므로 많은 생각을 가지고 어드레스가 길어져도 않되고 또 너무 서둘러 빨리 쳐도 미스 샷이 날수 있습니다.
3)긴장을 하면 몸의 근육이 극도로 민감해지고 굳어 집니다. 그러면 하고 싶어도 알고 있는 스윙이 나오지 않겠지요. 또 날씨가 추우면 몸을 웅크리고 어깨에 힘을 주게 되서 스윙을 제대로 할수가 없게 되니 리듬이 엉망이 됩니다. 그러면 제대로 스윙을 할수가 없게 됩니다.
▲ 항상 최선을 다해 몸을 따뜻하게 유지 해야 합니다. 계속해서 움직여 주고 스트레칭을 해줘야 하겠습니다. 열이 발생 할수 있도록 말입니다.
▲긴장된 근육을 풀어 주기 위해서 프로들이 노래를 흥얼 거리며 걷기도 하고, 껌을 씹거나 초콜렛을 먹기도 합니다.
이처럼 같은 리듬을 갖기 위해 부던히 노력하는 모습은 최대한 굿샷을 내기 위한 노력이 되겠습니다. 홀과 홀 사이를 갈때에 저번홀 에서 어떻게 쳤는가? 또는 스코어가 뭐였지? 등을 생각 하지 말고 되도록 좋은 켠디션을 위하여 몸을 만들고 다음 샷을 위하여 할수 있는 노력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음 샷에 미치는 영향이 큼니다. 그러니 잊어 버리시고 스마일 하십시오. 신지애 프로가 1m 퍼팅을 놓치고 웃는게 웃는게 아니지 않겠습니까? 그러나 웃지요. 그것이 바로 멘탈 트레이닝이라 할수 있습니다.
다음 샷을 위하여 웃으며 그 순간을 잊고 다음 샷에 매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뛰는 가슴을 진정 시키고 같은 리듬 같은 템포를 유지한체 전과 같은 스윙을 유도 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골프는 이렇듯 첫 홀부터 18번 홀까지 같은 리듬을 갖기 위한 노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프 전도사를 자처하는 프로 배수현의 쉽고 재밌는 골프 다음회를 기대해 주십시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