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만간 살고 있는 주택을 시장에 매물로 내놓을 계획입니다. 혼자서 팔아볼 생각입니다. 첫 4~6주 내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주택을 부동산 에이전트에 넘길 예정입니다. 저의 주택은 조용한 장소에 위치해 있으나 1890년에 지어져 조금 낡았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거주하는데 저의 주택은 전혀 불편이 없으나 대단히 매력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부엌을 수리하는 등 많은 돈을 들여 주택을 개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제가 주택 개조를 실시해야 할지 바이어에게 맡기는 것이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역사가 있는 주택 구입에 관심 있는 바이어들은 시설을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을 뛰어넘어 무엇인가를 보고 싶어 하는 마음을 갖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택을 내놓기 전에 부엌을 수리하는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집값을 조금 내림으로써 더 많은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귀하의 집과 같이 오래된 주택을 구입하는 바이어들은 그 집을 어떻게 보존해야 할지 특별한 생각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손을 대는 것이 반드시 바이어의 마음을 흡족하게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황동휘 기자>








![[건강포커스]](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top2/1764723816_top2_image_3.jpg)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김영화 수필가
조철환 / 한국일보 오피니언에디터
이기철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퀸즈 플러싱에 대규모 카지노 시설 설립이 확정됐다. 뉴욕주게임시설입지선정위원회(GFLB)는 1일 퀸즈 플러싱 소재 ‘메트로폴리탄 팍’(Metr…

메릴랜드주 직장인들의 출퇴근 시간이 전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 걸리는 것으로 나타났다.비영리단체인 ‘메릴랜드 매터스’는 지난달 30일 ‘메릴랜드…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전쟁부) 장관은 2일 ‘마약밀수선’으로 판단한 베네수엘라 등 남미 국적 선박들을 격침하는 데 대해 “이제 시작일 뿐”이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