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세계 경제성장률 추가 하향조정”
국제통화기금(IMF)이 2009년 세계 경제성장률 예측치를 다시 한 번 하향조정할 것으로 보인다고 존 립스키 IMF 수석 부총재가 17일 말했다.
립스키 부총재는 이날 미 외교협회(CFR) 연설을 통해 “우리는 다시 한번 실질적으로 성장률 예측치를 낮춰야 할 것 같다”며 “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과 수요 진작을 위한 각종 대책을 통해 내년 하반기부터는 점진적인 경제회복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IMF는 지난 10월 내년도 세계 경제성장률 예측치를 3.0%로 발표했다가 지난달 6일 2.2%로 하향 조정했다.
애플 ‘맥월드’ 돌연 철수, 잡스 건강이상설
애플사가 연례적으로 참여해온 최대 규모의 컴퓨터 기기 전시회이자 신제품 시사회인 ‘맥월드 컨퍼런스& 엑스포’에 2010년부터 돌연 참여하기 않기로 결정했다.
17일 경제전문 포천지 등에 따르면 애플은 지난 16일 애플사의 컴퓨터 제품 이름을 딴 최대 규모의 쇼케이스 행사인 맥월드에 2010년부터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애플이 마지막으로 참여하는 2009년 맥월드 전시회는 내년 1월 5~9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기조 발표는 1월6일 오전9시 시작된다.
한편 애플사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는 내년 맥월드 행사의 기조발표를 하지 않기로 해 잡스에 대한 건강이상설도 대두되고 있다.
MS, 익스플로러 긴급 보안 패치 발표
마이크로소프트사가 16일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긴급 보안 패치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 긴급 보안 패치 발표는 전문가들이 보안 취약점을 지적하면서 공식 패치가 나올 때까지 경쟁사의 웹브라우저를 대신 사용할 것을 권고한 시점에서 나온 것이다.
최근 발견된 보안상의 취약점은 PC사용자들이 아무런 프로그램도 다운로드 받지 않았는데도 악성 코드에 감염된 사이트를 방문토록 함으로써 해커들의 공격에 노출되고 있다는 것.
GM, 상하이자동차와 합작공장 문열어
제너럴모터스(GM)와 중국 상하이자동차(SAIC)가 합작해 설립한 신형 자동차 생산 공장이 17일 중국 선양에서 문을 열었다.
GM은 이 공장이 선양에 세워진 GM과 SAIC의 두번째 합작공장으로, 연간 생산 능력은 15만대며 내년 2분기부터 시보레 크루즈 소형차를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미 가동 중인 다른 공장은 연간 생산량이 5만대로 뷰익 GL8 등 왜건 자동차 2종을 생산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