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공화국 28일 출범
네팔 정부는 12일 제헌 의회가 오는 28일 첫 모임을 갖고 왕정 폐지와 공화국 출범을 공식적으로 선언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제헌 의회는 총선을 통해 선출된 574명의 의원으로 구성된다.
1769년 출범한 네팔 왕조는 오는 28일 239년간의 역사를 마감하고 정식으로 막을 내리게 되고 2001년 왕위에 올랐던 갸넨드라 국왕도 7년 동안의 통치를 마감하고 평민 신분으로 돌아간다.
아이티 페리선 침몰 11명 사망
서인도제도 아이티 남부 연안에서 10일 승객과 화물을 과도하게 실은 페리선이 침몰, 어린이 5명을 포함해 최소 11명이 사망했다고 유엔과 아이티 당국이 밝혔다.
이날 오후 해안으로부터 약 150m 떨어진 해상에서 승객 100명이 탄 페리선이 전복됐으나 대다수의 승객은 수영을 할 줄 알아 인명 피해가 적었다고 전했다.
‘폴란드판 쉰들러 부인’타계
2차대전 당시 폴란드 바르샤바의 게토(유대인 격리 수용지)에서 목숨을 걸고 나치의 학살로부터 약 2,500명의 유대인 어린이를 구한 일명 `폴란드판 쉰들러 부인’ 젠들러가 12일 바르샤바의 한 병원에서 타계했다. 향년 98세.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