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대학·대학원들이 졸업식을 마쳤다. 졸업생들 중에는 생각보다 문이 좁은 사회에 실망하는 이가 많으리라 본다. 반기는 직장이 없으면 연방 공무원을 생각해 보라고 권하고 싶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나 회계 전공은 국세청에 쉽게 들어갈 수 있다. 그 외에는 세관, 이민국, 국경수비 당국 등이 9.11 사태 후 많은 공무원을 채용하고 있다.
취업하려면 시험이 있지만 고졸 수준의 영어 시험이고 고졸 수준의 수학이 있기도 한데 어려운 것은 아니다.
어느 직업이나 장단점이 있다. 연방 공무원의 장점 몇 가지를 든다.
먼저 신분 보장이다. 철저한 신원조사가 있고 5년마다 다시 조사한다. 국가기밀을 취급하기 때문에 신원조회를 통과해야 한다. 그 다음은 보수인데 신규직원 GS-5 Step1은 현재 연3만 달러에다 오버타임 2만 달러 정도이고 1년 후면 GS-7으로 연3만7천달러에 오버타임, 또 1년 후면 GS-9으로 4만5천달러에 오버타임, 또 1년 후는 GS-11으로 5만5천달러에 오버타임으로 괜찮은 보수이다.
민간업무이며 연령제한이 없고(단 최고 연령만 있음) 퇴직 연령도 없다. 연방 공무원이라 50개주로 이동 가능하고 9.11 이후에는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등 여러 곳에도 갈 수 있다. 그 다음은 건강보험, 401K 등 베니핏이 좋다.
한인들은 대학졸업 비율은 아주 높은데 연방 공무원 숫자는 극히 소수이고 최근 200여명의 채용에 한인은 하나도 없어 실망했다.
나는 세관에 20년 근무하고 있는데 할만한 직장이며 권장한다.
웹사이트(www.usajobs. com.gov)를 통해 상세한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데니스 김
연방 공무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