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주부와 2세, 미국인들을 위한 한영문 혼용 요리책 ‘우리요리 이야기(사진.Vignette of Koeran Cooking ) III’이 최근 출간됐다.
‘우리요리…’는 클리블랜드에 거주하는 요리연구가로 활동해 온 장재옥씨가 펴낸 것으로 미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한 94가지의 궁중요리와 웰빙요리법이 수록돼 있다. 저서는 ‘한국 전통의 맛 궁중요리’를 비롯 녹차가루를 활용한 ‘웰빙 녹차요리’ ‘고단백 저칼로리 웰빙 해물요리’ ‘담백하고 깔끔한 웰빙 육류 요리’ ‘비타민이 풍부한 웰빙 야채요리’등이 총 176쪽에 걸쳐 컬러화보로 구성돼 있다.
‘우리요리…’는 준비재료 부터 만드는 법, 영양상식 등이 한국어와 영어로 상세히 설명돼 있어 이곳에서 나고 자란 2세들과 한국음식에 관심있는 미국인들에게 한국전통 음식을 소개할 수 있다.
지난 2001년과 2003년에 발간된 우리 요리 1, 2권은 총 6만여권이 팔려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한편 장씨는 19일(금) 오후 7시30분, 21일(일) 오후 12시30분 애난데일 팰리스 식당에서 우리요리 3권 발간 기념 요리 시연회를 연다. 참가비는 50달러(책과 저녁식사 포함).
미주숙명여대 총동문회장인 저자 장씨는 1970년 도미후 30여년간 각종 요리강습을 통해 한국요리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703)273-4000.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