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타이어 취급… 브랜드 가치 높아
투자 규모 따라 20만∼150만달러 필요
■업종: 자동차 정비·서비스업
■회사명: 빅 오 타이어스(Big O Tires, Inc)
■웹사이트: www. bigotires.com
■회사 역사: 1962년 설립됐다. 미국과 캐나다에 약 600개 가맹점이 가입돼 있다. 본사는 콜로라도주 덴버 인근에 있다. 최근에도 매년 약 30여 개의 새로운 가맹점이 늘어나고 있다.
■사업 내용: 이름처럼 주로 자동차 타이어를 판매하고, 림과 휠도 취급한다. 각종 브레이크와 샥, 휠 얼라인먼트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각종 브랜드 타이어는 물론 자체 브랜드 타이어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현재 개인 정비샵을 운영하는 경우 적은 돈으로 프랜차이즈에 가입할 수 있다. 중고차의 수명이 길어지면서, 자동차 정비 및 서비스업종 자체의 전망도 밝다.
■투자 액수: 위치와 투자 규모에 따라 20만∼150만달러 사이로 다양하다. 서비스에 중점을 둔 소형 매장부터 타이어 전문 대형 매장까지 예산에 따라 매장을 꾸밀 수 있다. 로열티는 매상의 2%며, 광고비는 매상의 4.15%.
■장점: 본사의 브랜드 가치가 높고, 독점지역을 10년 동안 보장해 준다. 자체 브랜드 타이어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는다. 타이어 전문업계 선두 주자로 ‘자체 브랜드 4년 무료 교환’ 등 독특하고 앞선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본사에서 부지 설정, 임대 계약, 직원 교육, 재고 관리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단점: 재고가 많은 편. 대형 매장 오픈시 투자금액도 만만치 않다. 다른 경쟁사에 비해 의무적으로 납부해야 하는 광고비 액수가 많다.
■경쟁업체: 타이어웨어하우스(Tire Warehouse), 타이어킹덤(Tire Kingdom), 굿이어타이어샵(GoodYear Tire Shop) 등
■연락처: (800)321-2446
■도움말: 선벨트 비즈니스 브로커사 제임스 전 (213)718-5656, jjun@ sunbeltwl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