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차영차! 한인민속축전에 참가한 무량사팀이 호흡을 맞춰가며 사다리경기에 열중하고 있다. 이날 민속축전에는 1천명이 넘는 한인들이 참가해 가족과 단체, 세대간의 화합을 다졌다. 이날 단체전 우승은 천주교팀이 차지했으며 2등은 에덴장로교회가 3등은 무량사, 4등은 소망침례교회가 각각 차지했다. 응원상은 무량사팀에게로 돌아갔다. <김현조기자>
윷나와라! 1일 카피올라니공원에서 열린 제18회 하와이한인민속축전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경기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사진은 이번 대회에 처음으로 출전한 대한항공팀이 윷놀이 한판을 벌이며 즐거워 하는 모습. 이날 행사를 통해 한인 2세들은 윷놀이와 닭싸움, 줄다리기, 기마전 등 한국의 전통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자, 손녀 등 3대가 모처럼 한자리에 모여 즐거운 주말을 보냈다. 참가팀들도 승패를 떠나 깨끗한 플레이로 하나로 단결된 한민족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단체별로 벌인 열띤 응원전과 이에 보답하기 위해 매 경기마다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의 모습은 미주이민100주년을 맞은 한인동포의 성숙한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내 번호 있남 없남?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버사이드 카운티 테메큘라의 페창가 리조트 카지노(이하 페창가)가 3일 ‘아시안 미디…

본보 고정 칼럼니스트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KACE) 대표의 ‘적분의 힘: 미국 한인이민 현장 30년의 기록’ 출판기념 ‘북 토크쇼’가 성황리…
서울대 문리대 동창회(회장 김종하)의 2026년 신년하례식 및 정기총회가 지난달 24일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 김…
지난달 31일 LA 그리피스팍에서 열린 본보 주최 제11회 거북이마라톤 건강 걷기대회에서는 미주 한인 최대 규모 사진동호회 ‘사진러브’(회장 …
이정임무용단이 지난 1일 샌타애나의 바워스 뮤지엄에서 열린 올해 첫 설날축제에 참가해 한국 전통무용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설날축제…












이하전 애국지사 별세, 향년 105세 />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홍용희 수필가 
줄리 원(사진) 뉴욕시의원이 뉴욕 연방하원 7선거구 선거출마를 공식화했다. 원 의원은 2일 “미국은 이제 ‘평생 돌봄’(lifetime of …

북버지니아 지역이 세계 최대 데이터 센터 산업 중심지로 성장하면서 여러 부작용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 주민들이…

인공지능(AI)을 악용한 각종 사기가 기승을 부리면서 한인사회를 포함한 미 전국에서 전반적인 피해 규모가 빠르게 늘고 있다. 정부 기관이나 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