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창을 두드리는 빗소리 때문에 잠을 깼다. 아아, 비구나. 드디어 비가 오는구나. 빗소리가 들려오니 따뜻한 이불속이 더욱 살가워 이불을 잡아다녀 목을 감싸본다. 언제 어느 영화…
[2015-11-05]
그림자가 길어지고, 요즘처럼 기온이 뚝 떨어지는 계절이면 한국의 온돌방이 간혹 떠오르곤 한다. 식구가 많을수록, 따스한 아랫목은 식구들끼리 부딪끼고 때로는 따스한 밥… 때로는 영…
[2015-10-29]한국의 ‘규방공예’와 현대미술을 접목시킨 이미란씨의 ‘조각보’ 전시회가 프리몬트의Olive hyde 아트 갤러리에서 열리고 있다. 11월21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전시회(그룹전)…
[2015-10-29]“이 사람도 많이 변했다.” 잭 웰치가 최근에 쓴 책 Real Life MBA(한글번역판: 잭 웰치의 마지막 강의)를 읽으면서 나는 언듯 이렇게 생각했다. 책은 잭 웰치가 서문…
[2015-10-22]도둑을 막고 폭풍을 막자고 사람들은 담장을 쌓는다. 그러나 담장이 너무 높으면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 없게 된다. 그 담장이 높을수록 더욱 그렇다. 높은 담장 덕에 …
[2015-10-22]
고속도로 진입로에서 였다.출근 시간이라 차들이 많이밀려 있었다. 진입로 바로 앞에행인들이 건널수 있게 건널목 표시가 되어 있지만 도로 공사를하려는건지 안전 때문에 그러는건지 원래…
[2015-10-22]
SF 드 영 박물관에서는 1915년 SF 국제 박람회 개최 1백 주년을 맞이하여 ‘Jewel City: Art from San Francisco’s Panama-Pacific I…
[2015-10-22]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미선 서북미문인협회 회장시인
김인자 시인·수필가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최호근 / 고려대 사학과 교수
이상희 UC 리버사이드 교수 인류학
오세정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명예교수·전 총장 
뉴욕시가 앞으로 모든 2세 아동을 대상으로 무상 보육을 제공키로 했다.부자 증세, 임대료 동결, 무상 보육, 무상 버스 등의 공약으로 돌풍을 …

지난해 워싱턴 지역에서 총 7만2천개 이상의 연방정부 관련 일자리가 없어진 것으로 나타났다.연방 노동통계국(BLS)이 7일 발표한 실업률 자료…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의 민간인 총격 사망 사건이 발생한 이후 주요 도시에서 반발 시위가 확산하는 가운데 국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