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펀드 시타델 창립자인 켄 그리핀 최고경영자(CEO)는 29일 미국 대선에서 공화당의 도널드 트럼프 후보의 승리를 점쳤다.
그리핀 CEO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열린 미래투자이니셔티브(FII) 패널 토론에서 사회자가 '시장은 트럼프가 재선될 경우에 긍정적인가'라고 묻자 "오늘 전망은 트럼프가 백악관에 입성한다는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시장은 항상 미래지향적"이라며 "대선 레이스에서 트럼프가 이길 가능성이 있지만 이는 동전 던지기와 같다"고 덧붙였다.
그리핀 CEO는 공화당 거액 기부자로 널리 알려진 인물이지만 트럼프 후보에 대해선 회의적이라는 입장을 내비치곤 했다.
이달 10일 그는 "트럼프를 지지해 오진 않았다"며 미 대선의 두 후보 모두 자질이 충분치 않다는 '양비론'을 폈다. 그러면서 "내가 누구를 찍게 될 지 알지만 흔쾌히 투표하진 못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행사에서 패널 토의에 함께 참석한 세계 최대 사모펀드 블랙스톤의 스티븐 슈워츠먼 CEO는 "누가 이길지 모른다"면서도 트럼프 후보 쪽에 기울었다.
그는 "(트럼프가 처음 당선됐던) 2016년은 완전히 새로운 영역이었지만 지금 트럼프는 (대통령) 직무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이를 수행할지를 더 잘 알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2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당연히 트 압승이지 !!! 300석 이상 차지하고 민주당은 게털되고 미국은 3류 국가되어서 세계 경찰노릇 그만하게 됨. 중국과 러시아 연합이 1등 먹으라고 해 젭알 ㅋ
헤지펀드가 도람통을 밀고 있구만...만일 도람통이.당선돼면 누가 혜택을 볼지 알겠네...바보같은 ddungkaeinla는 민상이 어쩌고 나아질거 같다고 생각하지만...두고 봐라...어떻게 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