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싱스 연계 편의성에도 주목…컨슈머리포트 평가서 1위 차지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에 대해 미국 유력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25일(이하 한국시간) 삼성전자에 따르면 리뷰 전문매체인 리뷰드는 비스포크 AI 콤보에 대해 "초대용량 세탁건조기 제품"이라며 글로벌 세탁 세제 업체 피앤지(P&G)와 협업으로 개발한 '타이드 팟 콜드 사이클'을 단독으로 탑재한 것을 장점으로 언급했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이번 세탁 코스는 냉수 세탁에 최적화된 '타이드'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세탁 기술이 합쳐진 것으로, 냉수 사용만으로 온수를 사용하는 표준 세탁 코스와 비슷한 세척력을 보이며 표준 코스에 비해 2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CBS뉴스는 비스포크 AI 콤보에 대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의 세탁을 인지하고 최적화하는 똑똑한 세탁기"라며 "에너지를 손쉽게 절약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IT 전문매체 톰스가이드와 샘모바일은 스마트싱스와 연계한 소비자 편의성에 주목했다.
톰스가이드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7형 액정표시장치(LCD) 디스플레이 'AI홈'을 언급하며 "다수 기능이 세련된 프레임 안에 압축돼 있다"며 "로봇청소기의 청소 현황 모니터링과 도어벨 응답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샘모바일은 "비스포크 AI 콤보가 스마트싱스 모바일 앱과 연동돼 휴대폰 화면을 통해 손쉽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세탁 과정도 파악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세탁물에 적합한 양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할 뿐만 아니라 세제가 부족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람을 준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최근 미국의 유력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부문 평가에서 총점 71점을 받으며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컨슈머리포트에 따르면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성능과 세탁 에너지 효율, 물 효율, 건조 소음에서 5점 만점을 기록했고, 특히 세탁 성능과 진동 평가에서 타사 제품에 비해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가 올해 2월 출시한 비스포크 AI 콤보는 국내 누적 판매량 3만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기와 건조기 기능이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 세탁건조기 제품으로, 세탁물 이동 없이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가능하며 'AI 버블', 'AI 맞춤 코스' 등 다양한 AI 기능을 갖췄다. 세탁 25㎏·건조 15㎏의 대용량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도 가능하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가격은 어느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