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든 대통령은 일주일 째 대통령 별장인 캠프 데이비드에서 토론 준비에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캠프는 별도의 TV토론 준비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11월 차기대선 판세를 좌우할 첫 TV 토론에서는 이례적으로 '외교정책'이 핵심 쟁점으로 부상할 전망입니다.
▻ 통계학자이자 정치분석가인 네이트 실버가 올해 대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할 확률을 65.7%로 예측했습니다. 아직 시간이 많아 변수는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캘리포니아 식당과 호텔 등이 소비자들에게 숨겨진 수수료를 부과하는 정크 수수료 금지 법안이 다음 달부터 시행됩니다.
▻ 헐리우드 영화 티브이 제작진 노조가 지난 수개월동안의 협상 끝에 근로계약을 맺는 데 성공했습니다.
► 메트로 버스에서 또 흉기 사건이 발생해 한 명이 숨졌습니다. 메트로 이사회는 어제 회의에서 사고 방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 남가주 주택가를 비추는 몰래카메라가 꾸준히 발견되고 있습니다. 주택 절도범들의 소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 십대 후반과 이십대 초반의 젊은 층 사이에서 전자담배 중독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고금리로 인해 신규 주택 재고가 10년 전 주택 버블 붕괴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매물로 나온 단독주택이 모두 48만1천채로 2008년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상무부는 1분기 국내총생산, GDP 증가율이 1.4%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2분기 이후 가장 저조한 성장률입니다.
▻ 기록적 달러 강세로 세계 환율시장이 출렁거리고 있습니다. 엔화는 38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미국이 금리인하를 하지 않는 한 뾰족한 대책도 없습니다.
► 연이은 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항공기 제조업체인 보잉이 처음으로 언론 앞에서 잘못을 인정하고 전면적인 쇄신을 통한 재발 방지를 약속했습니다.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의 기업가치가 2천100억 달러로 평가됐습니다.
► 가자지구 전쟁 발발 이후 미국이 이스라엘에 65억 달러에 달하는 안보 지원을 제공했다는 발언이 나왔습니다.
▻ 볼리비아에서 군부 일부가 탱크와 장갑차를 동원해 대통령궁에 무력으로 진입하며 쿠데타를 시도했다가 3시간여 만에 철수했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이 방송통신위원회 '2인 체제'를 주된 문제로 삼으며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 탄핵안을 발의했습니다.
▻ 친족 사이에 일어난 횡령·사기 등 재산 범죄는 처벌할 수 없다는 이른바 '친족상도례' 조항은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 판단이 나왔습니다.
► 다저스가 시카고 화이트삭스에게 4-0 완봉승을 거뒀습니다. 오타니 선수는 1회 선두타자 홈런으로 시즌 25호를 기록했습니다.
▻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에서 대한민국이 요르단, 이라크, 오만 등 중동 5개국과 함께 B조에 속했습니다. 중동원정이 관건입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상승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385.8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81도로 예상됩니다.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 [송년 행사] 이승만 기념사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823695.jpg)
이승만 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박요한)가 지난 18일 시티 뱅큇 홀에서 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혜숙, 장준구, 이형숙, 이하…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 [송년 행사] 글렌도라 산악회](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9/20251229195500695.jpg)
글렌도라 산악회(회장 임영빈)가 연말을 맞아 안재원 회원에게 창립 공로상을 수여하고 뜻깊은 연말모임을 가졌다. 글렌도라 산악회는 매주 토요일 …
버지니아주 시골의 한 비행장에 착륙한 경비행기에서 내린 개 13마리와 고양이 3마리는 어리둥절하거나 주변을 경계하는 모습이었다. 일부는 신나 …
경기도 안성향우회(회장 한효동)가 지난 28일 LA 작가의 집에서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모임에는 4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했…
LA 한국문화원이 국립한글박물관과 공동으로 한글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하는 행사를 지난 22일부터 문화원 1층 상설 전시장에서 진행하고…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양홍주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인태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1994년 처음 등장해 지난 31년간 뉴욕시 전철과 버스 승차권으로 쓰인 메트로카드가 31일을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더 이상 메트로카…

다사다난했던 2025년이 하루만 남겨둔 채 역사의 저편으로 저물고 있다. 올해의 가장 큰 뉴스는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과 함께 몰아친 이민 …

스마트폰에서 자녀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모 통제(parent control)’ 위치 추적 기능의 도움으로 납치됐던 청소년들이 잇달아 구…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