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YG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블랙핑크 지수가 첫 앨범으로 음반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성공적인 솔로 데뷔를 알렸다.
3일(한국시간 기준)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수의 첫 솔로 앨범 'ME'는 3월 5주(3월 27일~4월 2일 집계) 주간 음반차트에서 88만 8570장의 판매고로 1위에 등극했다.
지난 3월 31일 오후 1시 발매 후 이틀 반나절치 집계만으로 해당 차트 정상에 오른 것. 'ME' 선주문량은 예약 판매 시작 2주일 만(3월 20일 기준)에 95만 장, 3주 만에 131만 장을 돌파했다. 이 기세라면 지수의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 '밀리언셀러' 달성이 유력하다.
음원 역시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꽃'(FLOWER)은 미국을 포함한 63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월드와이트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첫날 6위를 차지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꽃' 뮤직비디오도 꾸준한 인기다. 공개 직후 유튜브 월드와이드 트렌딩 비디오 및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에 올랐으며 현재 조회수는 6771만 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이에 힘입어 가파른 증가 추이로 8580만 명을 넘어섰다.
'ME'는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난 자신(ME)만의 고유한 색채, 본연의 아름다움(美)이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꽃'은 독특한 사운드의 베이스와 미니멀한 편곡이 돋보이는 노래다.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 지수의 유니크한 보컬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짙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