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위신고 판단되지만 트럼프의 ‘항의하라’ SNS에 불안감 증폭

뉴욕시 지방법원 인근에서 대기 중인 경찰관들[로이터=사진제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형사기소를 앞두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21일 블룸버그통신과 CNBC방송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뉴욕시 로어맨해튼의 지방법원 청사를 비롯한 여러 장소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협박 전화가 911로 걸려왔다.
유명 드라마 '로 앤 오더'의 오프닝 장면이 촬영된 것으로 유명한 이 법원에서는 레티샤 제임스 뉴욕주 법무장관 겸 검찰총장이 지난해 9월 트럼프 전 대통령과 성인 자녀들을 상대로 제기한 거액의 환수 소송 재판이 열릴 예정이었다.
제임스 장관은 트럼프 전 대통령 일가와 가족 기업이 부동산 가치를 부풀리거나 낮추는 수법으로 금융·보험·세금 사기를 저지른 것으로 보고 2억5천만달러의 부당이득 환수를 추진 중이다.
이 사건 공판은 폭발물 신고에 따른 법원 청사 폐쇄와 수색 작업 탓에 잠시 연기됐다.
법원 측은 폭발물 협박이 '근거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고, 뉴욕경찰(NYPD)도 "믿을 만한 내용이 아닌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폭발물 협박 신고자는 '트럼프'라는 이름을 언급하지 않았고, 법원 외에 여러 곳에 폭탄이 설치돼 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이날 협박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신이 '21일 체포될 것'이라며 지지자들에게 항의 시위를 촉구한 직후에 이뤄져 사법·치안 당국의 긴장감을 높이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로이터=사진제공]
트럼프 전 대통령이 아무런 근거를 제시하지 않은 채 자신의 체포일이라고 주장한 날짜에 맞춰 트럼프 관련 재판이 벌어지던 법원 청사에 대한 협박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이 법원 청사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대배심의 증언 청취도 진행 중이어서 우려를 증폭한다.
맨해튼지방검찰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16년 대선 직전 포르노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와의 과거 성관계 사실을 숨기기 위해 '입막음' 용도로 13만달러를 지급한 혐의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조만간 기소할 전망이다.
기소를 앞두고 경찰은 경비를 강화하고 있지만, 아직은 소규모의 산발적인 시위자 외에 별다른 위협은 없다고 NYPD는 밝혔다.
한편, 대니얼스는 이날 트위터에서 자신을 가리켜 '거리의 매춘부(streetwalker)'라고 비난하는 트럼프 지지자에게 "난 거리에서 걸어 다니지 않는다. 그를 감옥으로 보내는 결정이 내려질 때 난 거리에서 춤을 출 것"이라고 응수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멍청한 놈들... 그렇게 해라. 그래서 트럼프를 더 깊은 구덩이에 빠뜨려라. 멍청이들의 영웅, 트럼프는 이미 끝났다. 걸레같은 저질인간을 지지하고, 투표하고, 헌금하고, 폭탄설치하고, 발광하고, 그런 모든 짓들을 '멍청하다'고 말한다. 2016년에 힐러리에게 300만표를 지고, 2020년에 바이든에게 700만표를 지고, 2024년에 상대가 누구든지 무조건 1,000만표 진다. 패자에게 투표하고, 헌금하고, 발광하는 것이 '멍청한 짓'임을 역사적인 사실로 증명하였다.
역대 최강 싸이코 '트' 를 빠는 자들의 소원을 이루어주자. 같이 감방에 처박아 넣어 실컷 물리도록 보게 해라.
미국은 법은 현명한 대부분의 시민을 이느므 저질들의 협박에 놀아나면 이느므 정신이상 천 개구리들이 더욱더 요란스럽게 개골댈거니 이번엔 싺뚝 잘라내는 데 뉴욕의 실력을 보여 주길 바란다...
법집행에 추호라도 트럼프의 시위와 내란선동에 영향을 받는 다면 미국은 세계의 웃음거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