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미주도산안창호기념사업회(회장 곽도원)는 지난 4일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신년 하례식을 열었다. 도산 선생의 정신과 얼을 미주 지역에 널리 알리고 기념관 건립을 추진 중인 기념사업회는 안창호 동상이 있는 리버사이드 시 정부로부터 부지를 기부 받아 기념관 설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행사 참석자들이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민족학교 설립 40주년 행사…민족학교(KRC·이사장 김주환)가 지난 5일 설립 40주년을 맞아 이사회, 직원, 자원봉사자, 창립멤버 등이 함께 모여 축하행사를 가졌다. 지난 1983년 설립된 민족학교는 지난 40년간 취약계층을 위한 교육, 이민, 문화, 권익응호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민족학교는 올해 40주년을 맞아 5월과 12월에 창립기념 행사와 창립기념 만찬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민족학교 제공]
남가주 경희 중·고교 동문회…남가주 경희 중·고교 동문회가 지난달 19일 LA 용수산 식당에서 신년 하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동문들은 덕담을 나누며 새해 동문들의 가정과 사업체의 축복과 발전을 기원했다. 동문회는 남가주에 거주하는 동문들의 참여와 가입을 환영하고 있다. 문의: (310)487-7328
한식세계화협회…한식세계화협회는 지난달 24일 JJ그랜드 호텔에서 2023년 신년 하례식을 개최했다. 이날 2022년 사업실적 보고와 2023년 사업계획 논의도 진행했다. 김민호(앞줄 왼쪽부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LA지사장, 임종택 한식세계화협회장, 최광우 aT 전라남도 미주사무소장, 홍석호 농협 아메리카 법인장 등 참석자들이 한식 위상 강화를 위한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화여고64회…이화여고64회 동기회(회장 방인숙)는 지난달 28일 신영숙 전회장 자택에서 계묘년 새해맞이 첫 모임을 열었다. 신임임원진은 회장 방인숙, 부회장 김현옥, 총무 이옥실, 회계 홍은식 등으로 신영숙 전회장의 부군 연규호 작가의 생일축하 및 그 동안의 봉사활동에 감사를 표했다. 또, 한국에서 방문한 안병림 동기, 최수봉 동기부부를 환영했다. [조지 마 사진 제공]
아담스시장·시의회·뉴욕시경 등 피고 뉴욕시, 연방정부 협력 재검토 할 듯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법 집행 노력을 방해한다는 이유로 뉴욕시를…
최근 미 전국에서 대대적인 불체자 체포 및 추방 작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워싱턴 일원에서 전과 기록이 없는 불법체류자들이 대거 붙잡히…
미국 시민권 시험이 트럼프 1기 행정부 시절처럼 다시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른바 ‘전문직 비자’로 불리는 미국의 H-1B 비자(숙련노동자 비자…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