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이미슨, 개발안 접수
▶ 125유닛 아파트로 신축

LA 한인타운 웨스턴과 7가 샤핑몰 재개발 조감도. [제이미슨 서비스 제공]
LA 한인타운 웨스턴 애비뉴 선상 7가와 8가 사이의 샤핑몰이 주상복합 아파트로 재개발된다.
20일 부동산 전문매체인 ‘어바나이즈LA’에 따르면 한인 최대 부동산 개발업체인 ‘제이미슨 서비스’는 19일 LA시 도시개발국에 활어광장 등 한인 업소들이 입주해 있는 샤핑몰(730 S. Western Ave.)에 대한 주상복합 아파트 개발 신청서를 제출했다.
개발안에 따르면 2층의 샤핑몰 건물을 헐고 주차장을 포함한 부지에 7층 규모의 주상복합 건물이 들어선다. 주상복합 건물에는 125유닛의 아파트와 함께 지상 3,920스퀘어피트 규모의 상가가 조성된다. 입주자와 상가 방문객을 위해 101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 공간이 지상과 지하에 마련된다. 주상복합 2층에는 레크리에이션 룸과 옥상에는 루프톱 데크가 설치될 예정이다.
제이미슨 서비스는 지하철과 버스 노선 등 대중교통과 인접한 지역에 신축하거나 재개발되는 부동산에 제공되는 LA시 ‘대중교통주거지’(TOC) 신축 인센티브 규정에 따른 용적률 보너스와 추가 유닛 등의 보너스 혜택을 받는 대신 전체 125 유닛 중 13개 유닛은 저소득층에 배정할 계획이다.
한편 제이미슨 서비스는 웨스턴과 8가에 8층 규모에 230개 유닛에 1만3,300스퀘어피트의 상가가 들어서는 재개발 계획인 ‘웨스턴 스테이션’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어 2~3년 내에 웨스턴을 중심으로 7가와 8가 주변 일대의 지형도를 바꾸고 있다.
<
남상욱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밑으 hk는 할일이 없어 쓰잘때 없는 걱정이나 하고사냐? 125 유닛 아파트가 100% 꽉찬다는 보장있냐? 모두들 주차장에 차 박아놓고 방에 틀여박혀 묵고자고만 하는것도 아닐턴디, 또 13개 유닛은 저소득층에 준다쟌냐,저소득층이 차굴릴 형편이 되것냐?다 계산들 하고 하는 사업이니 걱정 묶어두고, 글읽을때 잘 살펴 보그래이.
아파트만 125유닛에다, 상가가 함께하는 주상복합으로 건물을 건축하면,주차공간이 최소한 200대는 되아야 할 건물을 건축하면서 주차공간이 101대라... 아무리 사업이지만, 이건 미레가 없을텐데... 차량공유 확대로 자가소유 차량이 줄어 들것이라는 판단인가? 글세???????????
아파트만 125유닛인데, 주차능력은 101대라고? 상가 방문자를 위한 주차공간은 그만두고라도, 거주자용 주차장이 최소한 1유닛 1대는 되어야지...
ㅋㅋㅋ 엿 같은 제이미슨 한인타운을 걍 개 쓰레기 아파트 촌으로 만드는군 리파밀이야 너희는 이런데서 살고싶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