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1일부터 바뀌는 VA·MD 법령
▶ 직장서 십자가·종교 상징물 사용 가능

마리화나 <로이터>
버지니아
▲ 학교에서 성적인 교재 다룰 때 학부모들에게 고지해야
학교에서 성적인 것이 포함된 교재를 다룰 때는 학부모들에게 미리 알려야 한다. 페어팩스 카운티 교육위원회를 포함한 각 지역 위원회는 이에 맞춰 내년 1월1일까지 시행안을 만들어야 한다.
▲ 학교 교장들, 경범죄도 경찰에 알려야
학교 교장들은 학교에서 일어나는 경범죄에 대해서 경찰에 반드시 알려야 한다. 현행법에서 교장들은 중범죄는 경찰에 알려야 하지만 경범죄에 대해서는 통지유무와 관련한 재량이 있었다. 새 법은 경범죄도 경찰에 알리도록 하고 있다.
▲ 의약용 마리화나 사용자, 주정부 등록 필요 없어
의약용 마리화나 사용자들은 7월부터는 주정부에 등록할 필요가 없어졌다. 새 법은 환자들이 주정부에 라이선스를 신청해야 하는 요구사항을 제거했다. 이번 법 개정으로 의약용 마리화나 사용자들은 등록된 마리화나 판매소에서 건강진단서(certificate)를 받은 뒤 마리화나를 구할 수 있게 됐다.
▲ 경찰 티켓 발부 수와 직무수행 능력 별개로
경찰관이나 셰리프의 직무 수행 능력은 이전에는 그 사람이 발부한 티켓 발부 수와 연결돼 평가됐다. 하지만 새 법은 경찰관이 발부한 티켓 발부 수로만 평가된 직무수행 능력표를 개정했다.
▲ 소음이 심한 배기통 사용해도 괜찮아
현행법은 소음이 심한 배기통을 사용하면 경찰관들이 사용 운전자들의 차를 세울 수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바뀐 법은 운전자들이 단순히 심한 배기통을 사용한다고 해서 경찰관들이 해당 차량을 세울 수 없게 했다.
▲ 감옥 형량 크레딧 시스템 정지
현행 버지니아 감옥 시스템에서는 30일간 수형생활을 하면 최대 15일간 자신이 받은 형량을 감해서 빨리 출소 할 수 있다. 하지만 개정된 법은 수형기간을 줄이는 것을 금하고 있다. 이 법으로 인해 550명의 수형자들의 출소가 늦어지게 됐다.
▲ 유권자 리스트 매주 업데이트
매 달마다 업데이트 되는 유권자 리스트가 법 개정으로 매주 업데이트 된다. 사망한 유권자들의 리스트가 접수되면 현재는 한 달마다 새 리스트에 반영되고 있다.
▲ 타주에서 가져오는 술 3갤런까지 허용
현재는 타주에서 1갤런까지의 술만 가져 올 수 있다. 하지만 개정된 법률로 3갤런까지 가져 올 수 있다.
▲ 종교를 이유로 한 고용차별 금지
새로운 개정 법률에 의해 종교를 이유로 한 고용차별이 직장에서 금지된다. 개인들은 종교적인 이유로 직장에서 십자가와 같은 상징물을 사용할 수 있고 수염도 기를 수 있다.
▲ 코로나19 관련 직장상해보험 혜택 범위 넓어
법령 개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망이나 장애가 직장상해보험 혜택을 주는 범주에 포함됐다.
▲ 일요일 사냥 허용
공공부지에서도 일요일에도 사냥이 허용된다. 현재 일요일 사냥은 2014년 바뀐 법에 의해 개인 사유지에서만 가능하다.
메릴랜드
▲ 최저임금 내년부터 13,25달러로
현재 메릴랜드 최저 임금은 12.50달러이다. 내년 1월부터는 13.25달러가 된다.
▲ 음악 치료사는 주정부 라이선스를 받아야
메릴랜드에서 음악 치료사를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정부 라이선스를 취득해야 한다. 이 법은 지난 1월1일 바뀌었다.
▲ 산후 조리 메디케이드 적용 기간 두달에서 12개월로
올 1월부터 산후 조리를 위한 메디케이드 적용기간이 두달에서 12개월로 바뀌었다. 이 기간동안에는 치과 혜택도 주어진다.
<
유제원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