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뉴 잉글랜드 식 클램차우더 좋아하시나요? 고소한 차우더의 맛과 포실한 감자와 쫄깃하게 씹히는 조개의 맛이 일품이죠.
얼마전 마늘 수프 영상에서 구독자님께서 클램 차우더도 만들어 달라고 하셔서 간단하게 만들어 영상 올립니다. 마침 지난 주말 이곳에는 폭설이 내려서 집에 있으면서 만들어 먹으니 눈오는 날씨에도 잘 어울려서 맛있게 먹었어요.
모시조개 같은걸로 육수내고 조개도 손질해서 잘게 썰어서 하면 더 좋지만 저는 간단하게 시중에 파는 조개 육수가 들어간 캔을 이용했어요.
바닷가 근처에서 먹으면 더 맛있지만, 추운 겨울 집에서도 꽤 맛이 좋으니 이번 주말 도전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Ingredients (4 Servings) :
2 cans (6.5 ounces each) chopped clams in juice
1 onion
3~4 cloves garlic
2 celery stalks
4 medium potatoes
4 bacon slices
2 Tbsp butter
1 tsp thyme
3 Tbsp flour
1 cup milk
1 cup vegetable or chicken stock
1 bay leaf
1 cup Half & Half
1/4 cup dry white wine
2 Tbsp chopped parsley
salt & pepper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독립기념일인 지난 4일 우정의 종각에서 제48회 샌피드로 독립기념일 행사가 열린 가운데 김응화 무용단이 초청돼 부채춤과 아리랑춤을 선보이며 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회장 이현옥·이하 시니어센터)가 한국의 대형 악기제조 기업 삼익악기(회장 김종섭)로부터 시가 1만6,895달러 …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장을 역임한 김지영 변호사의 모친 정종숙씨가 지난 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발인은 한국시간 7일 오후 3시 공주 장례…
지난 4일 새벽 텍사스주에 쏟아진 기습 폭우로 수십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되는 대규모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 AP통신에 따르면 텍사스주 중부지역에…
지난 1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한 이래 버지니아에서 5개월만에 약 3,000명의 불법체류자들이 체포된 것으로 파악됐다.지난 5일 언론매체 뉴욕…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