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협업하는 걸그룹 블랙핑크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걸그룹 블랙핑크의 노래가 K팝으로는 최초로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경음악으로 쓰인다.
24일(한국시간)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가 지난 6월 발표한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이날부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된다.
정규 1집 '디 앨범'(THE ALBUM) 발매일인 다음 달 2일부터는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로비는 게임 사용자가 필수적으로 머무르는 곳이기 때문에, 모든 사용자는 블랙핑크 노래를 듣게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펍지주식회사와 중국 텐센트 그룹이 출시한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지난해 말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6억건을 넘긴 인기 게임이다.
블랙핑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협업을 통해 여러 이벤트와 보상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날 오후 3시부터 다음 달 8일까지 게임 내 특설 이벤트 페이지에 협업을 기념하는 블랙핑크 영상이 게재된다.
게임 유저들은 블랙핑크 멤버들의 개인 공간으로 이동해 각 멤버에게 '마이룸' 선물을 보낼 수 있으며, 게임 포인트가 쌓이면 6단계로 나뉜 보상 체계에 따라 블랙핑크 응원봉, 배틀로얄 및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스프링 플라워 상의 등을 얻게 된다.
블랙핑크는 최근 음악, 뮤직비디오, 다큐멘터리 등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생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달 초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에서 팬들과 사진을 찍고 사인을 해주는 가상 팬 사인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4천600만명 이상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이스크림'을 함께 부른 블랙핑크와 팝스타 셀레나 고메즈의 모습을 3차원(3D) 아바타로 만든 뒤, 이 곡의 전체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