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인들을 중심으로 미국 내 인종차별에 항의하고 사법 정의를 요구하는 대규모 시위가 워싱턴DC 도심 링컨기념관에서 28일 열렸다. 이날 시위는 ‘나에겐 꿈이 있습니다’라는 문구로 유명한 흑인 인권 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의 워싱턴 행진 연설과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57년 만에 열렸다. 수만여명의 시위 참가자들이 링컨기념관 앞에서 모여 구호를 외치고 있다. [ 로이터 = 사진제공 ]

라디오서울(AM 1650)이 새봄과 함께 개최하는 인기 넘버원 라디오서울 골프 토너먼트가 오는 3월21일(토) 오전 11시부터 리버사이드 카운…

고려대 남가주 교우회(회장 김진형)가 신년교례회 행사를 갖고 2025년 결산 및 2026년 예산을 인준하고 단체 명칭을 고려대 LA 교우회로 …
한국외대 남가주 동문회(회장 전정구)는 지난 12일 LA 가든스윗 호텔에서 2026년 상반기 정기 이사회를 열어 이사장에 이종석 동문, 부이사…
LA 평통(회장 장병우) 사회복지분과는 17일 코리아타운 양로보건센터를 찾아 설맞이 위로공연과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위원들은 어르신들께 설…
아케디아 소재 홈갤러리 알트 프로젝트(대표 김진형)가 LA 아트 위크 기간 중 베니스 비치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아트 페어 LA’에 참가해 한…













































수잔 최 한미가정상담소 이사장 가정법 전문 변호사
이명구 관세청장
서정명 서울경제 논설위원
이리나 수필가
이왕구 / 한국일보 논설위원
안경진 / 서울경제 바이오부 차장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에서 한인으로서 사상 첫 연방하원 입성을 노리는 척 박(한국명 박영철) 한인후원회가 한인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본격적인 기금모금 활동에 돌입…

버지니아주 의회에서 자동차세 폐지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주 자동차 소유주들이 미국에서 가장 무거운 자동차 세금 부담을 안고 있다…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 여자 3,000m 계주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최민정, 김길리(이상 성남시청…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흑인,백인, 어느인종할것없이 경찰에 얻어맞거나 경찰총에 맞아죽는 경우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부분의 경우 경찰의 요구에 저항하거나 폭력적으로 불법적인 일을하다가 그러는 경우가 많다.흑인들이 경찰들에게 인종차별을 당했으면 어떤 점에서 당했는지 증거를 대야할 것이다.
니네들이 다른인종들 상대로 폭력.살인.절도.약탈 . . ..등등등수없이 하는거 그게 더나쁜 인종차별이야
결과만 보지말고 그 원인을 봐야지요. 경찰들이 흑인들을 인간 쉬급했으면 이런 사태를 방지 할수 있을텐데. 트럼프가 미안하다며 유색인종 차별은 실제 존제한다 인정하고 고치겠다고 한마디만 하면 될텐데 무조건 폭도라고 칭하니 불난집에 부채질하는꼴이죠.
민주당 것들아, 제발 한번이라도 블랙한테 정신차리라고 말하면 안될까. 살인, 강도 폭력, 마약, 방화, 불법시위 하지마라고. 정신차리고 일하고, 정신차리고 세금내고, 정신차리고 학교가서 공부해서, 그리고 당당하게 살으라고 말하면 안될까. 너희가 당당하고, 떳떳하면, 아무도 너희한테 손가락질 안해. 이 바보 멍충아. 폭력시위 부추기지 말고. 제발 너희 짓거리좀 생각해. 제발 인간답게 살아라.
블랙아, 민주당아, 먼저 너희 잘못을 인정해야지. 블랙은, 마약, 강도, 살인, 폭행, 방화를 해도 처벌하지말고, 민주당 너처럼 잘한다 잘한다 하고 폭력을 부추겨야 겠니? 백인이든 블랙이든, 누구든 법앞에서는 평등해. 잘못을 했으면 처벌받아야지, 왜 너희가 한짓은 생각을 안하니? 너희들한테 억울하게 강도당하고, 살인당하고 폭행당하고, 비지니스 뺏긴사람들은, 그사람들은 어떻게? 아무잘못없이 당한 그사람들한테는 왜 한마디 말을안해? 제발 정신차려라. 블랙이 법위에 있을 순 없어.